실시간 뉴스



라인게임즈, 1250억원 규모 해외 투자 유치


글로벌 투자 기업 앵커에퀴티파트너스와 맞손…글로벌 사업 본격화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라인게임즈(대표 김민규)는 글로벌 투자 기업 앵커에퀴티파트너스(Anchor Equity Partners)로부터 1천25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17일 발표했다.

이번 투자는 라인게임즈가 발행하는 신주(보통주 14만4천743주)를 앵커에퀴티파트너스가 전량 인수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라인게임즈는 이번 투자를 바탕으로 향후 선보일 신작 프로젝트들에 대한 글로벌 서비스 경쟁력을 높이고 다양한 지식재산권(IP)을 확보해 글로벌 파트너사를 발굴한다는 계획이다.

배영진 라인게임즈 최고전략책임자(CSO)는 "이번 투자를 통해 라인게임즈가 글로벌 게임사로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내부 개발 및 서비스 환경을 견고히하며 동시에 검증된 스튜디오들에 대한 투자도 적극적으로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라인게임즈는 2012년 자체 개발한 모바일 게임 '드래곤 플라이트’를 시작으로 2016년 '데스티니 차일드' 및 '프렌즈런' 등을 안착시키며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등 다양성과 전문성에 기반한 사업 역량을 입증했다.

2017년에는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 플랫폼인 라인(대표 이데자와 다케시)과의 협업 체제를 구축했으며 올해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글로벌 게임 사업을 전개한다는 계획이다.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라인게임즈, 1250억원 규모 해외 투자 유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