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청강문화산업대 푸드스쿨, 2019 식품영양 전공 수시모집


최근 3년 동안 영양사, 위생사, 식품산업기사 높은 합격률 보여

[아이뉴스24 조민성 기자]청강문화산업대학교 푸드스쿨은 '식품영양 전공' 2019학년도 신입생 수시모집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청강대 푸드스쿨 식품영양 전공은 이번 수시모집을 통해 40명의 신입생을 선발하며 수시 1차에서는 31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식품영양 전공을 선택한 학생은 총 3학년 과정으로 진행되는 교과목 수강을 거쳐, 영양사 및 식품위생과 식품품질관리전문가로서의 multi-user 자격을 갖춘 3개의 기사자격증을 취득한 후 졸업하게 된다. 최근 3개년 간 식품영양 전공 학생들의 영양사, 위생사, 식품산업기사 합격률이 70% 이상이었던 만큼, 학생들의 미래를 책임지는 학과라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학생들은 건강한 식생활과 안전한 식품을 비롯해 현장중심 교육을 통해, 과학적 품질관리에 필요한 식품, 영양, 위생, 조리에 관한 이론과 실무기술을 습득할 수 있다.

실제 푸드스쿨 식품영양 전공 학생들은 졸업 후 다양한 진로와 분야를 선택할 수 있다. 신세계푸드, 현대그린푸드와 같은 대기업 단체급식영양사는 물론, 병원 및 보건소 영양사, 위생사, 식품 회사 등 다양한 식품직업군 선택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푸드스쿨 식품영양전공 안장우 교수는 "식품영양 전공 학생들은 단순히 음식관련 지식을 배우는 데 그치지 않고, 이천시 어린이 급식센터나 이천시 안전체험관 지역봉사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각자의 재능을 발산하고 있다"며 "본 학과는 산업인력관리공단 식품(산업)기사 실기지정시험장을 보유한 만큼, 전국에서 찾아오는 학과로 자리 잡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번 수시모집과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정보는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민성기자 mch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청강문화산업대 푸드스쿨, 2019 식품영양 전공 수시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