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갤노트9] 베일 벗은 갤노트9…핵심은 'S펜'


대용량 배터리·내장메모리 등도 탑재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삼성전자의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노트9'이 마침내 베일을 벗었다.

삼성전자는 9일 오전 11시(현지시각) 미국 뉴욕 브루클린 바클레이스 센터(Barclays Center)에서 글로벌 미디어와 파트너 등 4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삼성 갤럭시 언팩 2018'을 열고 '갤럭시노트9'을 공개했다.

이날 공개한 '갤럭시노트9'은 S펜에 블루투스(BLE)를 지원하며 전에 없던 편의성과 사용성을 제공한다.

'갤럭시노트9'은 4천mAh에 달하는 대용량 배터리, 128GB·512GB 내장메모리, 10nm 프로세서, 최대 1.2Gbps 다운로드 속도 등 높은 성능을 갖췄다. 촬영 장면에 따라 최적의 색감으로 알아서 조정해주는 '인텔리전트 카메라'도 탑재했다.

디스플레이는 6.4인치의 '인피니티 디스플레이(Infinity Display)' 디자인을 적용한다. 하만(Harman)의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인 AKG의 기술로 완성한 스테레오 스피커,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를 지원해 사운드도 강화했다.

색상은 미드나잇 블랙, 오션 블루, 라벤더 퍼플, 메탈릭 코퍼 등 총 4가지 색상으로 구성됐다.

이날 기조연설에서 고동진 삼성전자 IM부문장(사장)은 "갤럭시 노트는 2011년 첫 선을 보인 이후 언제나 업계 혁신의 기준을 제시하고,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기술력을 보여준 제품"이라며 "갤럭시 노트9은 모든 일상과 업무를 스마트폰과 함께 하는 사용자들이 원하고 필요로 하는 기능과 성능, 인텔리전스 등 모든 것을 갖춘 최고의 스마트폰"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9은 오는 24일부터 글로벌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된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신제품 스마트워치인 '갤럭시워치'도 공개됐다. 당초 '기어' 브랜드로 출시됐다가 새로운 브랜드를 택했다. 갤럭시워치 역시 갤럭시노트9과 같은 날에 출시될 예정이다.

행사 마지막에는 AI스피커인 '갤럭시홈'도 깜짝 공개됐다.

윤선훈기자 kre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갤노트9] 베일 벗은 갤노트9…핵심은 'S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