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B, 3억달러 글로벌본드 발행


당초 발행금액 대비 약 6.7배인 20억달러 주문 몰려 수요예측 성공

[아이뉴스24 김문기 기자] SK브로드밴드(사장 이형희)는 3억달러(한화 약 3천375억원) 규모의 글로벌본드 발행에 성공했다고 8일 발표했다.

SK브로드밴드는 안정적인 수익구조와 재무구조 개선에 힘입어 미중 무역분쟁 등 불안정한 글로벌시장 환경 하에서도 가산금리를 대폭줄였다. 채권 발행 주관은 씨티글로벌마켓증권과 BNP파리바, HSBC가 맡았으며, 이번에 조달한 금액은 오는 10월 만기도래하는 해외채권 상환에 사용할 예정이다.

SK브로드밴드는 지난 6일 아시아/유럽시장에서 글로벌본드 발행을 선언한 후 수요예측을 진행한 결과 총 20억달러(한화 약 2조2천500억원)의 주문이 몰려, 최초 제시한 미국국채 5년물에 1.45% 수준의 가산금리 대비 0.275% 낮은 1.175%의 가산금리에 발행을 마무리했다.

이는 올해 초 글로벌본드를 발행한 SK텔레콤과 동일한 수준이다. 최종 발행금리는 3.994%로 정해졌으며, 쿠폰금리는 3.875%로 책정됐다.

이번에 참여한 총 125개 기관 중 아시아와 유럽의 비중이 각각 85%와 15%였다. 투자자 유형별로는 자산운용사 73%, 은행 17%, 기타 10%로 구성됐다. 이번에 발행한 글로벌본드는 오는 13일 납입을 마친 후 싱가폴거래소(SGX)에 상장될 예정이다.

글로벌 신용평가사인 스탠다드앤푸어스(S&P)와 피치레이팅(Fitch Ratings)은 SK브로드밴드가 통신과 미디어 및 유무선 통합에 있어 SK그룹의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특히 유료방송시장에서 지속적 성장이 기대된다며 이번 외화채 신용등급을 'A-, 안정적'으로 평가했다.

SK브로드밴드 관계자는 "투자자와의 적극적인 미팅을 통해 기가인터넷과 미디어 플랫폼, IoT 등 회사의 안정적 사업전망과 관련 투자자로부터 신뢰를 이끌어낸 것 같다"며 "글로벌 우량 채권투자자들의 참여를 유도해 최적의 금리로 글로벌본드 발행을 성공리에 마무리했다"고 평가했다.

김문기기자 mo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B, 3억달러 글로벌본드 발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