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상반기 케이블TV VoD 순위 1위는…'신과함께'


지상파는 '황금빛 내 인생', 종편은 '미스티' 등 순위 올라

[아이뉴스24 김문기 기자] 시청자가 선택한 상반기 케이블TV VoD 순위가 발표됐다.

홈초이스는 케이블TV VOD가 CJ헬로, 딜라이브, 티브로드, 현대HCN 등 케이블TV 14개사의 디지털 가입자 750만 명을 대상으로 서비스한 '2018년 상반기 케이블TV VOD 장르별 순위'를 17일 발표했다.

지난해 12월에 개봉한 '신과함께-죄와 벌'은 1천440만 관객을 동원해 역대 한국영화 흥행 2위에 오른 작품이다. 동명의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 '신과함께-죄와 벌'은 할리우드 영화 못지않은 뛰어난 컴퓨터그래픽 기술로 '한국판 블록버스터'라는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내달 1일 후속편 '신과함께-인과 연' 개봉을 앞두고 있어 다시 한 번 신드롬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케이블TV VOD는 VOD 1위 및 '신과함께-인과 연' 개봉을 맞이해 오는 8월 매주 수요일 진행 예정인 영화 무료 이벤트 '영화 뷰캉스' 라인업에도 '신과함께-죄와 벌'을 포함할 예정이다.

지상파 VOD 부문 1위에는 KBS2 드라마 '황금빛 내 인생'이 이름을 올렸다. 지난 3월 종영한 '황금빛 내 인생'은 5년 만에 드라마 시청률 40%를 돌파하며 따뜻한 주말 가족극의 정석이라는 호평을 받았다. 케이블TV VOD 방송 부문에서도 꾸준히 상위권에 머물며 종영 후에도 여전한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종편 VOD 부문에서는 JTBC 드라마 '미스티'가 가장 큰 인기를 얻었다. 미스티는 완성도 높은 대본과 섬세한 연출, 배우 김남주의 열연이 더해져 매회 몰입감을 더했다. 케이블 VOD 부문에서는 tvN 드라마 '슬기로운 감빵생활'이 1위를 차지했다. '슬기로운 감빵생활'은 블랙코미디라는 신선한 장르의 드라마로 교도소 안에 사는 사람들의 생활을 그렸다.

그 외에 해외 드라마 VOD 부문에서는 미국 드라마 '워킹 데드8'이 1위에 올랐고, 애니 및 키즈 VOD 부문에서는 투니버스 호러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 고스트볼X의 탄생'과 애니맥스 키즈콘텐츠 '엉뚱발랄 콩순이와 친구들 스페셜 파트1'이 각각 1위를 차지했다.

한편 홈초이스는 지난 2007년 전국 케이블TV 사업자가 공동 출자해 설립한, 국내 최초의 VOD 서비스 사업자다. 지난 4월엔 '케이블TV VOD'에서 '홈초이스'로 사명을 변경하고 미디어 콘텐츠 기업으로의 도약 의지를 보였다.

김문기기자 mo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상반기 케이블TV VoD 순위 1위는…'신과함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