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부동산 전문 아나운서의 재테크, '결혼은 선택이지만 부동산 투자는 필수다'

강미진 아나운서의 인생의 주체로 당당히 살기 위한 재테크 실천법


[아이뉴스24 유재형 기자] 부동산 전문 아나운서가 제시하는 투자의 길은 어떨까? 신간 '결혼은 선택이지만 부동산 투자는 필수다'(매일경제신문사 출판)는 오랜 기간 부동산 전문 아나운서로 활동한 저자의 내공이 돋보이는 책으로 이론과 실전을 겸비하고 있다.

저자인 강미진 부동산 전문 아나운서는 안정성과 수익성을 갖춘 소형 주택에 투자해 월세수익을 얻고자 하는 수많은 시청자, 투자자에게 방송에서 못다 한 투자 노하우를 공개하고 있다. 실제 사례를 통해 치밀한 분석과 논리를 담은 물건 분석 과정을 통해 투자의 안목을 전달한다.

PART 01 '소형, 그리고 수익형이 답이다'에서는 부동산 시장의 현황을 파악하기 위해 우리나라 경제와 부동산 시장의 흐름을 핵심 지표와 그래프로 정리했다. 시각화된 도표들을 통해 직관적으로 투자 환경을 파악할 수 있다.

PART 02 '놓쳐선 안 될 수익형 부동산 접근법'은 ▲손해보지 않는 부동산 권리분석 포인트 ▲입지는 배신하지 않는다 ▲부동산 투자에서 살펴봐야 하는 개발계획이라는 주제로 본격적인 투자 계획을 세우기 전 반드시 숙지해야 한다는 원칙을 제시하고 있다.

PART 03 '돈 되는 소형 부동산, 실전 투자'에서는 소형 부동산의 범주를 세분화하고, 종류에 따른 투자 요령을 자세히 다뤘다. 소형 부동산 종류에 따른 특징을 초역세권, 교육, 조망 등 부동산 가치 상승에 영향을 주는 테마를 면밀히 분석하고 투자 팁을 담았다.

PART 04 '방송을 통해 본 투자 사례 분석'은 방송에서 살펴봤던 투자 물건들 가운데 입지별, 구조별, 규모별로 특성이 다른 물건들을 선별했다. 안정성과 수익성, 환금성 등 저자는 이 파트를 통해 독자들이 실제 투자 시 지침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물건을 다양한 각도로 분석했다.

PART 05 '투자금 회수, 반드시 알아야 할 원칙'에서는 부동산 매도 타이밍에 대한 전략을 정리했다. 부동산을 잘 사는 것 못지않게 중요한 것이 잘 파는 것이기 때문에 저자는 매도타이밍을 계획해야 한다고 설명하고 있다.

PART 06 '소형 부동산 투자로 성공하기'에서는 실전 투자 시 유의사항을 점검하고 2018년 주택 시장을 전망한다. 부동산 투자에 관심은 있지만 어디서부터 어떻게 움직여야 할지 고민인 사람들을 위해 기본적이지만 필수적인 지침을 다뤘고 향후 주택시장 전망까지 담는 등 다채롭게 구성했다.

6개의 파트를 통해 부동산에 투자하고 싶어도 막연함으로 투자를 주저하는 사람들, 소액으로 투자해 자산을 불리고 싶은 사람들을 대상으로 저자는 "부동산 투자로 인생의 재무설계를 탄탄히 해놓으면 인생의 주체로 당당히 살 수 있으며 다양한 선택이 가능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유재형기자 webpoem@i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









아이뉴스24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