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2년내 차세대 X박스 게임기 출시

인공지능 기술 접목 게임 구현…코드명 스칼렛으로 개발 추진


[아이뉴스24 안희권 기자] 마이크로소프트(MS)의 차세대 비디오 게임기가 2년안에 나올 전망이다.

더버지 등의 주요외신들에 따르면 MS는 X박스 차기 모델을 스칼렛이란 코드명으로 개발하고 있으며 이 제품을 2020년에 공개할 예정이다.

필 스펜서 MS 게임 사업 수장은 최근 열린 E3 게임 행사에서 차세대 X박스 게임기를 개발하고 있으며 이 게임기에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해 기존에 체험할 수 없었던 새로운 게임 세상을 구현하고 있다고 말했다.

MS는 차세대 게임기를 여러 모델로 개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게임기들이 모두 출시될 지 확실하지 않다. 다만 MS는 새롭게 준비중인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구현에 필요할 경우 이 기기들까지 시장에 내놓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MS는 지난 2016년 E3 행사에서 X박스 TV를 공개할 것으로 예측됐으나 기대와 달리 크롬캐스트와 같은 제품을 전혀 발표하지 않았다. TV에서 X박스원 게임을 접속할 수 있도록 한 스트리밍 스틱을 99달러에 공급할 계획이었으나 이 또한 프로젝트 단계에서 취소했다.

차세대 X박스 게임기가 이전 X박스원용 소프트웨어 타이틀을 실행할 수 있을지 알 수 없다.

MS는 새게임기에서 이전버전의 게임을 실행할 경우 기술적인 시간이나 마케팅 측면을 감안해 결정하고 있다.

안희권기자 argon@i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









아이뉴스24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