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G디스플레이, 1분기 983억원 영업손실…적자전환


LCD패널 가격 예상보다 급격한 하락세…원화 강세도 영향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LG디스플레이가 올해 1분기 매출 5조6천753억원, 영업손실 983억원을 기록했다고 25일 공시했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9.6% 줄었고, 영업이익은 적자전환했다.

LG디스플레이는 계절적 비수기의 영향으로 인한 출하 감소 외에도, 중국 패널업체의 공급 증가 예상에 따른 세트업체들의 보수적인 구매전략으로 LCD패널 가격이 예상보다 급격한 하락세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여기에 원화 강세도 더해져 1분기 매출액이 감소하고, 983억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했다.

OLED TV 매출은 지속적으로 증가했으며, R&D와 수요 증대를 통해 수익성도 개선되고 있어 OLED로의 사업 구조 변환이 점진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제품별 판매 비중은 TV용 패널이 43%, 모바일용 패널이 22%, 노트북 및 태블릿용 패널이 19%, 모니터용 패널이 17%를 차지했다.

LG디스플레이는 1분기 부채비율 102%, 유동비율 104%, 순차입금비율 22%를 기록했다. LG디스플레이 관계자는 "OLED로의 전환을 위한 투자 규모가 증가하고, 향후 글로벌 금리 인상이 예상됨에 따라 전략적 선차입을 단행해 부채비율과 순차입금비율이 상승했다"고 말했다.

김상돈 LG디스플레이 CFO(최고재무책임자)는 "업황이 예상보다 급격하게 변화했으나, LG디스플레이가 인지하고 준비해 온 범위 내에 있기에 투자 조정, 원가 절감 강화 등 준비한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강도 높은 비상경영 활동을 실행할 것"이라며 "2분기부터는 스포츠 이벤트와 대형 OLED 수요 증대 등 기회 요인이 존재하고 LCD판가도 안정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 CFO는 "LG디스플레이는 OLED로의 사업 전환이라는 전략적 기조 하에, 크리스탈사운드OLED(CSO), 월페이퍼(Wallpaper) 등 차별화 제품에 집중하고 유연한 경영 활동을 통해 수익성 확보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윤선훈기자 kre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디스플레이, 1분기 983억원 영업손실…적자전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