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CJ E&M '오펜' 신인작가 4인, 드라마제작사와 계약


CJ E&M, 오펜 작가 지원 시스템 대폭 확대키로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CJ E&M의 사회공헌사업 '오펜'의 1기 작가 4명이 최근 국내 유수의 드라마제작사들과 집필 계약을 맺었다.

2일 CJ E&M에 따르면 '오펜' 1기 드라마 작가인 김동경(삼화네트웍스), 신하은(스튜디오드래곤), 유영주(로고스필름), 최지훈(도레미엔터테인먼트)은 16부작부터 최대 32부작까지 미니시리즈 집필 계약을 맺고 본격적인 드라마 작가 데뷔에 나선다. 빠르면 내후년부터 지상파 및 케이블 방송에서 '오펜' 출신의 작가가 집필한 미니시리즈가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도레미엔터테인먼트와 계약한 최지훈 작가는 "지난 1년간 오펜에서 드라마 감독님을 멘토로 만나 새로운 시각으로 드라마를 쓰는 법을 배웠다. 이러한 성장과정을 통해 앞으로도 드라마를 쓰는 것에 대한 기대감에 부풀어 있다"고 소감을 전했다.

다른 1기 작가들 역시 제작사와 계약을 논의 중이거나, 웹드라마 등 다양한 분야에서 러브콜을 받고 검토 중에 있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CJ E&M은 올해부터 '오펜'의 작가 지원 시스템을 대폭 확대한다. 먼저 2020년까지 130억원 투자 예정이었던 당초 계획보다 54% 증가한 70억을 추가 편성해 단막극의 완성도를 높이고, PD멘토링, 특강, 현장취재, 비즈매칭 등의 지원 프로그램을 강화한다.

남궁종 CJ E&M CSV경영팀장은 "'오펜' 출신 신인작가들이 미니시리즈 계약을 속속 체결하고 있는 점은 매우 고무적"이라며 "그룹 최고경영진의 지속적인 관심과 투자에 힘입어 인재 발굴은 물론 선순환적 창작생태계를 조성하는 등 공유 가치를 창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오펜 2기 드라마 작가는 3개월 동안 전문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오는 6월 발표된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CJ E&M '오펜' 신인작가 4인, 드라마제작사와 계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