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최악의 미세먼지 공습, 생활가전 관련주 강세


[아이뉴스24 김철수 기자] 최근 미국과 중국과의 무역전쟁은 국내증시를 나락으로 빠뜨렸다. 하지만 국내 증시 하락 때 오히려 힘을 받고 상승하였던 종목들이 있다.

미,중 무역전쟁으로 인해 하락하던 증시의 모습과 반대로 상승세를 보이며, 많은 투자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던 종목들은 미세먼지 관련주 등 기후(날씨)와 밀접한 종목들이다.

이상고온 현상과 미세먼지, 건조한 실내환경 등 기후변화가 우리의 일상 속에 깊이 파고들면서 생활가전 제품들이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무료 투자아카데미를 진행하고 있는 증권전문업체 꿀스탁은 생활가전 주식과 관련하여 "공기청정기 사업은 짧은 시간에 1조 원대 규모로 성장하고 연평균 30%이상의 매출 성장세를 보였다"며 "빨래건조기 역시 큰 폭으로 판매율이 성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생활가전 부문 종목들은 봄, 여름 매년 변해가는 기후 변화에 맞추어 큰 수혜를 볼 것이라는 기대다.

이어 "최근 국내 미세먼지는 외부 활동이 곤란할 정도의 높은 수치를 기록하였다. 해가 거듭될수록 기후 변화에 대한 예민도는 높아질 것"이라며 "이제 우리는 변화하는 기후 관련 생활가전에 관심을 크게 기울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삶의 중심이 되는 산업의 분석은 투자자들에게는 기본 중의 기본이라는 설명이다.

한편 파미셀, 인스코비 등 무료 추천 종목이 연달아 고수익을 달성하면서, 개인 투자자들의 투자선생으로 불리고 있는 꿀스탁 분석팀은 산업 분석에 대한 기본적인 전망과 자본의 움직임을 분석하는 팀으로 유명하다.

김철수기자 stee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최악의 미세먼지 공습, 생활가전 관련주 강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