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딜라이브 OTT박스, AI스피커 '카카오미니'와 연결된다


하반기부터 음성명령으로 방송콘텐츠 인공지능 검색 가능해져

[아이뉴스24 도민선 기자] 딜라이브(대표 전용주)와 카카오(대표 여민수·조수용)는 전략적 제휴를 맺고, OTT박스와 AI스피커 카카오미니를 연동해 인공지능 검색을 제공한다고 28일 발표했다.

딜라이브는 올 하반기 카카오미니를 케이블 셋톱과 OTT박스에 연동시키고, 목소리로 라이브의 방송 및 OTT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예를 들어 카카오미니에 채널 변경과 VOD 검색, 전원설정 등 음성 명령만으로 편리하게 딜라이브 방송 및 OTT박스를 즐길 수 있게 된다.

카카오미니 자체기능인 취향에 맞는 음악 감상, 음성으로 카톡 보내기, 택시호출, 주문·배달 서비스, 시간관리를 도와주는 알람과 타이머 활용은 물론이고 날씨와 뉴스, 교통정보, 주식 환율정보 등의 생활정보 검색을 기본으로 미디어 시청환경과 결합해 새로운 방송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된다.

이를 기념해 딜라이브는 다음달부터 카카오와의 제휴를 기념해 '헤이 딜라이브, 헤이 카카오!' 스페셜 이벤트를 홈페이지와 콜센터를 통해 진행한다.

딜라이브는 250여개 채널의 HD방송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플러스 HD방송과 딜라이브 플러스 OTT박스, 그리고 초고속 인터넷 광랜을 묶은 '딜라이브 스페셜Ⅱ'에 신규 가입하는 모든 고객에게 카카오의 스마트 스피커 카카오미니를 증정한다.

이 밖에 디지털방송 하위 티어 상품을 이용 중인 고객이 기존 딜라이브 스페셜로 업그레이드 할 경우에도 카카오미니를 선물한다.

도민선기자 doming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딜라이브 OTT박스, AI스피커 '카카오미니'와 연결된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