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소상공인연, 전안법 개정안 통과 환영…"'불합리 규제 풀어야"


최승재 회장 "소상공인들에게 불합리한 규제 풀어가야"

[아이뉴스24 윤선훈기자] 전안법(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법) 개정안의 국회 본회의 통과 소식에 소상공인연합회가 '환영' 입장을 밝혔다.

소상공인연합회는 29일 전안법 개정안의 국회 본회의 통과 소식에 대해 "그간 토론회, 간담회, 기자회견, 인터뷰 등 지속적인 문제제기를 이어왔고, 소상공인연합회 최승재 회장이 국회 앞 1인 시위까지 진행하며 마지막 순간까지 최선을 다해왔다"며 "소상공인연합회와 함께 해주시며 청와대 국민청원까지 해주신 전국의 소상공인과 국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논평했다.

소상공인연합회는 "다품종 소량 생산 위주로 업을 이어가는 소상공인들은 당장 며칠 후인 1월 1일 이후 범법자로 내몰리지 않기 위해 매장 전시 철수, 인터넷 홈페이지 페쇄 등을 준비할 수 밖에 없었다"며 "사업을 접을 수밖에 없던 위기에서 소상공인들과 국민들의 염원이 더해져 예고된 '전안법 파동'을 겨우 피할 수 있게 됐다"고 안도했다.

최승재 소상공인연합회 회장은 "마지막 순간까지 희망의 끈을 놓지 않고 절박한 마음으로 1인 시위까지 이어오며 '예고된 재앙'을 막기 위해 노력해 왔다"며 "정치권이 소상공인과 국민여론에 밀려 막판 협상에 나선 결과"라고 평했다.

최 회장은 "전안법 개정을 위해 함께 해주신 700만 소상공인들의 승리"라며 "소상공인들의 생존과 직결된 민생법안 하나 통과되는데 이렇게나 힘든 현실을 극복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전안법 파동을 계기로 결집된 소상공인들의 힘을 바탕으로, 소상공인들에게 불합리한 규제를 풀어가는데 더욱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윤선훈기자 kre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소상공인연, 전안법 개정안 통과 환영…"'불합리 규제 풀어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