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 '알기 쉬운 블록체인'

그림으로 배우는 비트코인…블록체인의 기본 원리와 응용


[아이뉴스24 문영수기자] 블록체인은 사회 시스템을 근본적으로 바꾸는 파괴적인 기술로 평가되고 있다.

현재 은행, 증권 보험 등 금융 분야의 응용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으며 향후 정부 행정, 정보, 인터넷 관리, 의료, 사물인터넷(IoT), 에너지, 농업, 자산 사업 등 사회 모든 분야로 확산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전 세계인의 관심을 받고 있는 비트코인은 블록체인 기술로 만든 암호화 화폐 중 하나다.

신간 '알기 쉬운 블록체인'은 블록체인이 우리 사회 각 분야별로 어떻게 응용되고 또 어떻게 변할 것인지 그림과 형상적인 언어로 상세히 설명해 준다. 이 책을 통해 블록체인의 기본 원리와 응용 분야, 발전 배경, 블록체인의 응용 가치 등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중국에서 디지털 화폐 거래 플랫폼을 설립해 운영 중인 저자들은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의 원리뿐만 아니라 블록체인에 의해 앞으로 인류 사회가 어떻게 변할지 미래를 설명한다.

1장에서는 비트코인과 블록체인이 어떻게 세상에 나오게 됐는지 기원을 설명하고 2장에서는 분산 자율형 신뢰 시스템인 블록체인의 기술적 원리를 설명한다. 3장에서는 비트코인을 창시한 사토시 나카모토를 비롯해 세계 비트코인 산업을 주도하고 있는 글로벌 선구자들을 소개한다.

4장에서는 향후 블록체인이 어느 분야에서 활용될 것인지, 또한 블록체인에 의해 미래 사회가 어떻게 변하게 되는지를 구체적인 사례를 들고 마지막장에서는 비트코인과 관련된 주요 사건과 역사, 블록체인의 용어 해설을 담았다.

블록체인 기술은 이미 전 세계 모든 산업 전반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블록체인의 원리를 알면 미래 사회의 변화에 대비할 수 있다. 그러나 블록체인을 회피한다면 미래로 나아가는 길에서 헤매게 될 것이라고 저자들은 강조한다.

(쉬밍싱, 티엔잉, 리지위에 지음, 김응수, 조정환 옮김/북스타, 1만9천원)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









아이뉴스24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