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기대 미래융합대학 헬스케어학과 신입생 모집

고령화 사회 대비 웰니스 전문가 양성


[아이뉴스24 김철수기자]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미래융합대학 헬스케어학과가 2018학년도 신입생 원서접수를 내년 1월 6일부터 9일까지 받는다.

헬스케어학과는 헬스케어 전문가를 양성하는 학사 학위 과정으로, 웰니스(wellbeing+happiness)와 관련이 있는 운동, 영양 및 보건 분야를 통합하는 고령화 사회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한다.

학과 졸업 후 식품 또는 건강기능식품 관련 산업체, 건강운동 관리사, 퍼스널트레이너, 웰니스 관리자, 보건 상담사, 보건관리사 등의 직종으로 진출할 수 있다.

모집 대상은 만 30세 이상의 성인학습자 또는 특성화고, 마이스터고 등을 졸업한 뒤 산업체에서 근무한 경력이 3년 이상 재직한 자다. 수능성적 없이 서류와 면접만으로 입학생을 선발한다.

서울과기대 미래융합대학은 교육부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 선정 대학 중 하나로, 일과 학업을 병행하면서 대학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재직자 전담 학위과정을 지원하고 있다. 현재 산업체에 재직하고 있고 수능성적이 없는 사람들도 서류와 면접 전형만으로 입학할 수 있다.

학교 관계자는 “헬스케어학과는 수업의 충실도를 높이기 위해 4학기제로 운영되며, 학업성취 극대화를 위해 TBL 수업방식을 도입, 실험실실습교과 등의 출석수업은 주말 및 야간에 실시하기 때문에 재직자들도 부담없이 교육에 참여할 수 있다”며 “또한 재학생 70%가 장학금을 받을 정도로 다양한 장학제도를 마련하여 교육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있다”고 전했다.

미래융합대학 2018년 신입생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서울과학기술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김철수기자 steel@i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









아이뉴스24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