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GS홈쇼핑, 서울대와 손잡고 '캡스톤 프로젝트' 진행


"AI 기반 스타일리스트 봇 개발 목표"

[아이뉴스24 윤지혜기자] GS홈쇼핑은 서울대 4차 산업혁명 아카데미와 '캡스톤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분석 기술 등을 보유한 서울대 교육생들과 기업 실무진들이 함께 문제를 해결하는 캡스톤 프로젝트는 내년 2월 말까지 약 3개월간 진행된다. 특정 주제를 선정한 후 서울대 교수와 연구원, 교육생, 기업체 실무진 등 10여명이 한 팀으로 연구를 진행한다.

GS홈쇼핑은 개인 맞춤형 서비스 강화를 위해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AI를 기반으로 GS홈쇼핑의 방대한 빅데이터를 체계적으로 분석해 고객들의 쇼핑 만족도를 높이는 게 목표다.

이를 위해 GS홈쇼핑은 AI 쇼핑 어드바이저와 유사한 개념의 '디지털 스타일리스트'를 만들 예정이다. 단순히 다수 아이템 추천을 넘어 "이 상품이 당신에게 가장 어울려요"라고 제안을 할 수 있는 능동적인 방식의 패션 추천 알고리즘을 개발한다.

GS홈쇼핑 뉴테크사업본부 김준식 상무는 "GS홈쇼핑은 AI팀과 데이터팀을 신설했을 뿐 아니라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AI를 활용한 여러 가지 프로젝트를 동시 진행 중"이라며 "현재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판매하는 상품의 시기·가격·구성·가능성 등을 조율하는 형태지만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4차산업혁명에 맞는 파격적인 서비스들을 개발하겠다"고 덧붙였다.

윤지혜기자 ji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GS홈쇼핑, 서울대와 손잡고 '캡스톤 프로젝트' 진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