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삼성전자, 색각이상자 지원 TV앱 '씨컬러스' 확대


전세계 3억여 명의 색각이상자들에게 총천연색 시청 환경 선사

[아이뉴스24 김문기기자] 삼성전자는 색각이상자들이 TV에 표현되는 색을 제대로 볼 수 있도록 색각이상을 진단하고 화면을 보정해주는 씨컬러스 앱을 QLED TV와 올해 3월 이후에 출시한 프리미엄 UHD TV 전 모델, 전 지역에 적용한다고 28일 밝혔다. 국내 모델 기준으로 MU7000 이상이 이에 해당한다.

삼성전자는 올해 초 헝가리, 루마니아, 불가리아 등 유럽 3개국에 씨컬러스 앱을 출시했다. 색각이상자들에게 총천연색 TV 시청 환경을 제공했다. 27일(현지시간)부터는 전 세계 고객들이 사용할 수 있게 확대됐다.

씨컬러스는 삼성전자가 헝가리기업 컬러라이트와 손잡고 개발한 TV용 앱으로 10가지 유형의 색각이상 진단을 통해 사용자의 색각이상 유무와 정도를 90% 이상 정확도로 확인해 주고, 이 진단 결과를 기반으로 TV의 색 표현을 사용자에 맞게 보정해준다.

씨컬러스는 삼성 스마트TV 전용 앱스토어인 앱스나 갤럭시 S6 모델 이상 스마트폰에서 갤럭시앱스, 구글플레이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김형남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상무는 "씨컬러스 앱 적용 모델·지역 확대로 보다 많은 색각이상자들이 삼성 TV가 제공하는 풍부한 컬러의 세계를 경험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삼성전자의 기술과 혁신이 주는 편리함을 더 많은 고객들이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문기기자 mo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전자, 색각이상자 지원 TV앱 '씨컬러스' 확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