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 '한이음 엑스포' 성황리에 마쳐


'2017 SW 교육 페스티벌'의 일환으로 지난 24일~25일 진행

[아이뉴스24 조민성기자]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IITP, 센터장 이상홍)는 지난 24일과 25일 이틀간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1홀에서 열린 ‘한이음 엑스포 2017’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2017 SW 교육 페스티벌’의 일환으로 열린 ‘한이음 엑스포 2017’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가 주관하는 ‘ICT 멘토링’ 프로젝트 우수 성과물을 전시하고 우수작을 수상하는 격려의 장이다.

이번 행사는 ICT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생애주기 별 소프트웨어 교육과정을 한자리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초·중등 교육, SW중심대학, 한이음 엑스포 등 관련 행사를 통합해 개최한 것이 특징이다.

행사 이틀간 ‘한이음 공모전’ 등에서 선정된 133개의 우수 작품이 전시돼 호평을 받았다. 특히 대학생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도전정신을 느낄 수 있는 작품 시연 및 발표를 통해 우리나라 ICT 산업의 미래를 엿볼 수 있었다는 평이다.

시상식에는 유영민 과기정통부 장관과 이상홍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장을 비롯한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 과기정통부 장관상을 비롯한 유관 기관 및 기업 대표상 시상이 이루어졌다. ‘한이음 공모전 2017’ 대상으로는 동의대학교 가온누리팀이 차세대 이동수단 세그웨이와 이를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는 무선조정장갑을 개발해 치열한 경쟁을 뚫고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한이음 공모전 수상작 성과발표회’를 통해 아이디어를 나누고 피드백을 주고 받는 시간을 가졌으며 ‘한이음 클래스’에서는 이용덕 엔비디아 코리아 지사장, 조용민 구글코리아 부장이 멘토로 나서 강연을 진행했다. 취업을 고민하는 대학생을 위해 ‘커리어 컨설팅존’이 마련되어 다양한 취업 정보 및 컨설팅으로 참여 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 관계자는 “한이음 엑스포에 참가한 모든 학생들이 우리나라 ICT 산업에 대한 관심과 열정을 더욱 키우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리나라의 ICT 인재들이 자신의 꿈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한이음 엑스포를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ICT 멘토링은 과기정통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가 주관하는 ICT 인재 양성 사업으로 대학생이 기업 실무전문가와 팀을 이루어 프로젝트를 수행함으로써 실무 역량을 향상시키는 프로그램이다.

조민성기자 mch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 '한이음 엑스포' 성황리에 마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