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과기정통부, '카자흐스탄·몽골 방송콘텐츠 쇼케이스' 개최


"네트워크 구축 확대 등 수출 저변확대 노력"

[아이뉴스24 양태훈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원장 윤종록)이 카자흐스탄(10월 30일~10월 31일) 및 몽골(11월 2일~11월 3일) 현지에서 '중앙아시아 방송콘텐츠 쇼케이스'를 개최, 국내 방송콘텐츠의 시장 진출을 위한 저변확대에 집중하고 있다.

중앙아시아 방송콘텐츠 쇼케이스는 국내 지상파, 종편, 방송채널사용사업자(PP), 독립제작사 등 총 16개사와 주몽골 대한민국대사관, 현지 주요 방송사, 프로그램 배급사 등 약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바이어와의 1대1 수출상담회, 방송콘텐츠 상영회, 투자협정식 등으로 진행됐다.

과기정통부는 "현지 방송사와 배급사, 방송콘텐츠 관계자 등의 뜨거운 관심 속에 150건의 구매상담(상담액 230만 달러)과 12건의 프로그램 구매계약(87만 달러), 공동제작을 위한 투자유치(125만 달러)의 성과를 거뒀다"고 설명했다.

실제 참여사인 AB미디어는 과기정통부의 지원을 통해 2015년 몽골에서 개최된 방송콘텐츠 쇼케이스 행사를 계기로 몽골시장에 진출을 시도, 프로그램 공급 계약 및 몽골 CH7 방송사와 함께 '칭기즈칸'을 소재로 한 몽골 최초 애니메이션 TV시리즈의 공동제작을 이끌어 냈다.

이번 공동제작은 몽골의 전통 콘텐츠(스토리)와 한국의 애니메이션 제작기술의 만남으로 칭기즈칸의 어린 시절 교훈적 소재를 TV시리즈로 제작, 한국과 몽골뿐만 아니라 세계 애니메이션 시장으로의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장보현 과기정통부 국제협력관은 이에 "신규 시장을 중심으로 한 방송콘텐츠 쇼케이스 행사로 지상파, 종편, 방송채널사용사업자, 독립제작사가 함께 해외시장을 공략해 현지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키고,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상생하며 해외진출을 활성화하는 성공적인 협력 모델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또 "앞으로 국내 우수 방송콘텐츠의 적극적인 해외시장 진출 위해 해외 방송사와의 지속적인 협력 네트워크 구축 기회를 확대하는 등 방송콘텐츠산업의 수출 저변확대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양태훈기자 flam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과기정통부, '카자흐스탄·몽골 방송콘텐츠 쇼케이스'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