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GD, 'OLED TV 패널' 월 20만대 판매량 첫 돌파


전년 동월 대비 더블스코어 달성

[아이뉴스24 김문기기자] LG디스플레이가 OLED TV 패널 월 판매량 20만대를 돌파했다.

LG디스플레이(대표 한상범)는 OLED TV패널의 지난 10월 판매량이 LG전자, 소니, 필립스 등 주요 글로벌 TV고객사의 판매량 급증에 힘입어 전년 동월대비 2배이상 증가했다고 31일 밝혔다. 11월에는 OLED TV패널 판매계획이 21만대를 넘어서는 등 연말까지 판매량이 지속 증가하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NPD의 9월 북미 집계 기준으로 2천달러 이상 북미 프리미엄 55인치와 65인치 TV 시장에서 OLED TV 셋트 판매 수량과 금액 모두 74%의 점유율을 달성했다.

소니는 북미에서 수량기준 9월 판매량이 전월 대비 2.1배 성장했고, 유럽에서는 필립스가 3분기에 전 분기 대비 5.9배 판매량이 급증했다. LG전자 판매량도 북미와 유럽을 통틀어 9월 한달 간 전월 대비 1.5배 성장했다.

13개의 글로벌 TV업체들이 OLED TV를 프리미엄TV 라인업의 전면에 내세운 이후 소비자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LG디스플레이 OLED TV판매량은 올해 150만대 규모로 예상했던 시장조사기관들의 전망치를 뛰어넘어 170만대 이상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하반기 본격 가동한 파주의 E4-2라인의 가동율을 최대로 끌어올리겠다는 전략이다.

한상범 LG디스플레이 부회장은 "OLED가 프리미엄 TV시장의 대세로 빠르게 자리잡고 있으며 자사의 생산 캐파 증가에 따라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문기기자 mo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D, 'OLED TV 패널' 월 20만대 판매량 첫 돌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