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G유플-화성건설, 아파트 1천세대 IoT 공기측정기 구축


홈IoT 플랫폼 보급 확대

[아이뉴스24 도민선기자] LG유플러스(대표 권영수)는 화성산업(대표이사 이홍중)과 홈IoT플랫폼 구축을 위한 사업협약을 맺고, 경기 파주시 운정지구 '화성 파크드림 아파트' 1천47세대에 실외 IoT 공기질측정기를 구축한다고 27일 발표했다.

실외 IoT 공기질측정기에는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온도, 습도, 소음과 유해물질을 감지하는 총 5개 센서와 통신모듈이 탑재되어 있으며, 측정값은 LG유플러스 IoT플랫폼 서버로 전송돼 고객의 스마트폰 앱 'IoT@home'과 PC에서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

입주민들은 IoT 공기질측정기를 통해 실시간으로 아파트 단지 주변 공기질 상태를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다. 또 세대별 기본 제공되는 공기청정기능 지원 환기시스템과 개별 구매하는 IoT 공기청정기 및 실내 IoT 공기질알리미를 연동할 경우 세대 내·외부 공기상태 비교를 통해 환기시점과 환기불가여부 알림, 공기청정기 자동작동 등 토털 공기질 케어 등의 서비스 이용이 가능해진다.

이와 함께 LG유플러스는 화성 파크드림 아파트 세대 내에 홈IoT플랫폼을 구축해 스마트홈 환경을 구현할 계획이다.

아파트 세대 내에 구축되는 홈IoT플랫폼은 기존의 홈 네트워크와 LG유플러스의 홈IoT서비스를 하나의 애플리케이션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한 통합 시스템으로, 입주민들은 스마트폰 앱에서 입주 시 설치된 조명, 냉·난방, 가스 등 기존 빌트인 시스템은 물론 개별 구매하는 LG전자, 삼성전자 등 IoT 생활 가전도 통합 제어할 수 있게 된다.

한편 LG유플러스 파주 운정 화성 파크드림 아파트 모델하우스는 경기 파주시 야당동에 이날부터 오픈돼 일반 고객들이 직접 서비스를 시연해 볼 수 있다.

류창수 LG유플러스 IoT제휴담당 상무는 "최근 미세먼지로 도시 공기오염에 대한 아파트 입주민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보다 정확한 대기환경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화성산업, 호반건설, 두산건설 등이 짓는 신축 아파트 단지에 실외 IoT 공기질측정기를 구축하고 있다"며, "향후 보다 많은 아파트 단지에 홈IoT플랫폼을 공급해 입주민 편의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도민선기자 doming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유플-화성건설, 아파트 1천세대 IoT 공기측정기 구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