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주말N]'극강의 공포 체험' 에버랜드 '블러드시티'


좀비 테마로 약 10만㎡ 규모에 다양한 호러 콘텐츠 구성 눈길

[아이뉴스24 장유미기자] 서울을 비롯한 주요 수도권에서 접근성이 좋아 많은 이들이 찾는 용인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전 연령이 즐길 수 있는 볼거리, 즐길거리가 가득한 곳이다.

이곳에는 한국민속촌을 비롯해 이천테르메덴, 와우정사, MBC 드라마 세트장, 한택식물원, 양지리조트, 지산리조트 등이 있어 계절과 상관 없이 주요 관광지마다 방문객들로 북적인다.

특히 1976년 자연농원으로 개장한 후 40여 년 간 운영되고 있는 에버랜드는 각종 동·식물을 보고 어트랙션 등을 즐길 수 있어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여행지로 각광받고 있다. 또 최근에는 할로윈축제를 맞아 지난 7일부터 10만㎡ 대규모 공포도시 '블러드시티'를 오픈해 방문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에버랜드는 지난 2010년 호러빌리지를 시작으로 2011년 호러메이즈, 2014년 호러사파리 등 매년 가을 새로운 호러 콘텐츠를 선보여 왔다. 이번에 선보이는 '블러드시티'는 극강의 몰입감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호러 콘텐츠들로 구성됐다.

알파인 지역과 사파리월드, 아마존익스프레스 등으로 이어지는 약 10만㎡(3만여평)의 거대한 부지에 마련된 블러드시티는 '좀비 바이러스가 퍼져 10년 동안 폐쇄돼 온 도시에 의문의 구조 신호가 포착돼 전문 조사팀을 투입한다'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방문객들은 직접 블러드시티 조사팀의 일원이 된다는 설정으로 생존자 확인과 탈출을 위한 다양한 호러 콘텐츠를 체험하게 되며 입구에 마련된 '마담좀비 분장살롱'에서 분장 전문가의 메이크업을 통해 직접 좀비로 변신도 해볼 수 있다.

특히 실제 영화 미술감독이 블러드시티 제작에 참여해 다양한 호러 디자인과 조명, 음향, 특수효과 등이 생생하게 어우러지며 마치 공포영화 세트장의 한복판에 들어온 듯 실감나는 몰입감을 연출한다.

또 블러드시티에서는 실감나는 특수 분장으로 리얼리티를 극대화 한 좀비 전문 연기자 100여명이 곳곳에 출몰한다.

블러드시티 광장에서 매일 밤마다 펼쳐지는 '크레이지 좀비헌트'에서는 수십 명의 좀비들이 집단적으로 등장하며 손님들을 습격하는 상황극과 함께 플래시몹 댄스, 포토타임 등을 진행한다.

이 외에도 사자, 호랑이, 불곰 등 맹수들이 사는 사파리월드는 매일 밤 좀비들로 가득 찬 '호러사파리'로 변신하고 할로윈 축제 최고 인기인 공포체험 시설 '호러메이즈'에서도 어두컴컴한 미로를 따라 깜짝 등장하는 좀비를 만날 수 있다.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등 최신 IT 기술을 통해 이색 호러 체험을 할 수 있는 '스페셜 체험존'도 블러드시티 융프라우 지역에 새롭게 마련돼 VR을 착용한 채 걸으며 귀신과 마주치거나 마녀의 빗자루를 타고 하늘을 나는 듯한 특별한 호러 체험을 할 수 있다.

또 실제 호러 체험을 망설이는 손님들은 호러 티익스프레스 옆에 마련된 'VR 어드벤처 체험관'에서 기어VR을 착용한 채 상하좌우로 움직이는 4D 시뮬레이션 의자에 앉아 호러메이즈를 가상으로 체험할 수 있다.

더불어 에버랜드는 남녀노소 누구나 할로윈을 재미있고 유쾌하게 즐길 수 있도록 가족형 콘텐츠도 풍성하게 선보인다.

먼저 매직타임 레스토랑 앞 님프가든에서는 어린이들을 위한 '부스트리트(Boo Street)'가 마련되며 에버랜드 곳곳에서는 할로윈 마법사가 깜짝 등장해 손님들에게 카드 마술, 공중부양 마술, 스펀지 마술 등 거리 공연을 펼친다.

이 외에도 드라큘라, 유령, 호박 등 50여명의 할로윈 캐릭터가 행진하는 '해피 할로윈 파티 퍼레이드', 요정들이 어린이들에겐 달콤한 사탕을, 어른들에겐 씁쓸한 사탕을 선물하는 거리 공연 '달콤살벌 트릭 오어 트릿(Trick or Treat)'도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에 손색이 없다.

에버랜드 관계자는 "'블러드시티' 기간 동안 오는 10월 22일까지 포시즌스 가든 일대에서는 '레드 플라워 페스티벌'도 선보인다"며 "축제 기간 동안 방문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과 이벤트도 많이 준비돼 있다"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주말N]'극강의 공포 체험' 에버랜드 '블러드시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