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손경식 CJ그룹 회장, 美 에드 로이스 외교위원장 환담


美 의회 "현지 사업투자·고용 창출한 CJ그룹에 감사"…'비비고' 극찬

[아이뉴스24 장유미기자] 손경식 CJ그룹 회장이 29일 오전 서울 중구 필동 CJ인재원에서 미국 에드 로이스(Ed Royce) 연방하원의회 외교위원장과 회동을 가졌다.

이날 캘리포니아주 국회의원인 에드 로이스 하원외교위원장은 손 회장을 비롯한 주요 경영진을 만나 CJ그룹의 미국 캘리포니아주 사업 현황 및 문화∙경제적 교류 확대에 대해 환담을 나눴다. 또 에드 로이스 위원장은 CJ그룹이 미국에 5억 달러 이상의 투자를 통해 연간 매출 6억 달러를 창출하고 1천여명의 고용창출 효과를 거두고 있다며 CJ그룹에 연방의회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 자리에는 CJ그룹 손경식 회장을 비롯해 CJ제일제당 김철하 대표, CJ대한통운 박근태 대표, CJ CGV 서정 대표, CJ미국지역 공동대표 서성엽 상무 등 주요 경영진이, 미국 의회에서는 에드 로이스 연방하원의회 외교위원장, 아미 베라 부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손 회장은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지속적인 사업 확대를 통해 고용 확대와 지역 경제 성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CJ가 미국에서 더욱 사랑 받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CJ그룹은 CJ제일제당의 '비비고 만두'가 지난 6월 미국 워싱턴 상공회의소에서 열린 '한·미 비즈니스 서밋'에서 한·미 FTA의 성공적인 사례로 소개되며 눈길을 끌었다. '한·미 비즈니스 서밋'에 참석한 에드 로이스 하원외교위원장은 당시 축사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한 '비비고 만두'를 소개하며 극찬했다.

'비비고 만두'를 앞세워 2010년 미국시장에 처음 진출한 CJ제일제당 식품사업부문은 지난해 시장점유율 11.3%, 연매출 1천억 원을 돌파하는 성과를 거두며 미국 만두 시장에서 25년간 독식해 온 만두 브랜드 '링링'을 꺾고 1위를 차지했다.

CJ그룹 관계자는 "CJ제일제당 식품사업부문은 올해 미국 동부 지역에 세 번째 생산기지를 구축하며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기업간거래(B2B) 시장에도 진출하는 등 사업을 지속 확대한다는 방침"이라며 "이를 통해 2020년까지 미국 내 매출을 약 3천억 원으로 끌어 올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손경식 CJ그룹 회장, 美 에드 로이스 외교위원장 환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