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럴땐 e기기]부모님을 위한 선물용 기기


공기청정기부터 원액 착즙기까지

[아이뉴스24 강민경기자] 어버이날이 가까워지고 있다. 세상의 빛을 보게 해 주신 분들께 어떻게 감사를 표할지 고민에 빠져있는 자녀들이 많을 것이다.

이날 부모님과 따뜻한 저녁식사를 함께하며 사랑이 가득 담긴 편지와 함께 선물을 건네드리는 건 어떨까.

평소 표현하지 못했던 고마운 마음을 전달할 수 있을 만 한 선물용 기기들을 모아 봤다.

◆미세먼지·생활악취 제거, 2017년형 위니아 공기청정기

미세먼지가 계절을 가리지 않고 집안 구석구석을 파고들기 시작했다. 부모님의 호흡기가 걱정된다면 침실에 공기청정기 한 대를 놔 드리는 게 어떨까.

'2017년형 위니아 공기청정기'는 디스플레이를 통해 사용자에게 실내외 공기 상태를 실시간으로 알려준다. 카본탈취필터와 초미세헤파필터를 탑재해 PM1.0 이하의 미세먼지를 제거한다.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에 따르면, 30㎥ 크기의 실험실에서 20분간 위니아 공기청정기를 사용한 결과 0.3㎛(마이크로미터) 크기의 초미세먼지가 99.2% 제거됐다.

밀폐된 공간에서 30분동안 위니아 공기청정기를 사용한 이후에는 시큼한 생활냄새인 아세트산과 새집증후군을 유발하는 톨루엔을 99.5% 이상 제거된 것으로 나타났다.

◆딱딱한 근육 풀어주는 LG전자 안마의자 '힐링미'

부모님들은 근육과 관절이 점점 약해지면서 간단한 생활 활동에도 쉽게 피로를 호소하시는 경우가 많다. 나이가 들수록 혈액순환도 원활하지 않아 각종 관절통이 생기기도 한다. 이럴 때 안마의자를 적절히 사용하면 딱딱하게 굳은 근육을 시원하게 푸는 데 도움이 된다.

LG전자 프리미엄 안마의자 '힐링미(HealingMe)'는 사용자의 체형을 고려해 목부터 발바닥까지 맞춤형 마사지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 특히 고객 선호도가 높은 어깨, 발 등의 마사지 기능을 대폭 강화해 가만히 앉아만 있어도 실제로 마사지를 받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이 제품은 ▲전신을 위한 휴식·활력·심야코스 ▲스트레칭·긴장완화 코스 ▲간편·전신에어 코스 등 10가지 안마코스를 지원한다. 심야코스를 적용하면 선풍기를 사용할 때 보다 소음이 적기 때문에 늦은 밤이나 새벽에도 이용할 수 있다.

◆크로이스 스마트밴드 어반S PWB-200

부모님께서 운동을 즐기신다면 스마트밴드도 좋은 선물이 될 수 있다. 특히 심박수까지 측정해 주는 헬스케어 스마트밴드라면 순환기 건강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다.

파트론의 B2C 브랜드 크로이스(Croise)의 PWB-200은 운동 시 변화하는 심박수를 정밀하게 측정하도록 설계됐다. 회사에 따르면 2016년 7월 국민체력센서에서 실시한 부하심전도장치와 비교 시험에서 이 제품의 심박수 측정 정밀도는 99%로 나타났다. 또한 심박수 알림 기능을 설정하면 과부하를 방지할 수 있도록 알려준다.

무게는 17g로 손목에 부담이 없다. IPX8 방수 등급을 지원해 흐르는 물로 세척할 수 있으며, 수상스키나 서핑 등 수상스포츠용으로도 적합하다. 배터리는 한번 완전히 충전하면 약 일주일동안 사용이 가능하다.

◆몸에 좋은 채소나 과일 '휴롬 블라썸'

부모님께 몸에 좋은 채소와 과일을 드리고 싶지만, 치아 상태가 좋지 않은 경우는 이마저도 드시기 곤란할 때가 많다. 이런 경우에는 착즙기를 통해 즙을 만들어 드리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휴롬의 '휴롬 블라썸(모델명 HOS-GBF19)'은 2개의 투입구가 적용된 듀얼호퍼를 탑재해 더욱 편리하게 착즙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측면 투입구에는 포도, 방울토마토, 블루베리 등 둥근 형태의 재료를 넣기에 적합하고, 상단 투입구는 줄기채소, 잎채소, 뿌리채소 등 긴 형태의 재료를 넣기 용이하다.

내부 스크루가 나선형 구조로 돼 있기 때문에 재료를 힘있게 압착해 채소 과일의 영양소를 남김없이 짜낸다. 또한 구동 속도가 비교적 낮기 때문에 열 발생으로 인한 영양소 파괴와 산화를 방지한다.

강민경기자 spotligh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럴땐 e기기]부모님을 위한 선물용 기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