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추미애 "개헌 보고서, 허위사실 다수 포함"


"해당행위로 간주될 수 있는 부적절한 내용, 진상조사 착수"

[아이뉴스24 윤채나기자]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3일 당 싱크탱크 민주정책연구원의 '개헌 보고서' 논란과 관련, "확인되지 않은 허위사실과 해당행위로 간주될 수 있는 부적절한 내용이 다수 포함돼 있다"고 주장했다.

추 대표는 이날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통해 "저를 비롯한 당 지도부는 관련 문건 작성을 지시한 적도 없다. 문건은 민주연구원 소속 연구원의 개인 의견에 불과하다"며 이 같이 밝혔다.

추 대표는 "민주연구원에서 밝힌 바처럼 특정 후보를 지지하거나 자기들끼리 돌려보기 위한 게 아니라는 점은 확인됐으나 민주연구원의 명예는 물론 당의 단합과 신뢰에 찬물을 끼얹은 것은 분명하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당은 관련 문건 작성 및 배포 경위 등에 대한 철저한 진상조사를 위해 즉각 진상조사위를 구성할 것이고 당의 단합과 신뢰를 저해한 행위가 발견될 경우 관련자에 대해 엄중 문책토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추 대표는 "당 대표로서 경선 관리 및 후보자들과의 관계에 있어 공정성과 중립성을 엄격히 준수하고자 노력했음에도 이런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한 점에 대해 유감스럽게 생각한다"며 "향후 당의 단합과 공정한 대선 관리를 저해하는 일체의 행위가 재발되지 않도록 당의 기강을 확실히 정립하겠다"고 말했다.

윤채나기자 come2ms@inews24.com 사진 조성우 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추미애 "개헌 보고서, 허위사실 다수 포함"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