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與-개혁신당 첫 회동, "국정 공동책임 갖자"


신당 주호영 "선의경쟁하자", 새누리 정우택 "조율할 것은 조율하자"

[이영웅기자] 정우택 새누리당 원내대표와 주호영 개혁보수신당 원내대표가 분당 이후 첫 회동을 갖고 국정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들은 "국정에 공동책임을 갖고 선의 경쟁하자"고 한 목소리로 강조했다.

주 원내대표는 28일 오전 새누리당 원내대표실에서 진행된 회동에서 "수년간 당을 같이 하다가 헤어지고 이렇게 만나니 참으로 착잡하다는 표현 밖에 달리 말할 수 없다"며 "한 겨울에 당을 새롭게 만드는 작업이 정말 어렵다"고 말했다.

주 원내대표는 "새누리당 의석 수가 줄어 섭섭할 수 있지만, 경쟁은 전체를 발전시키는 좋은 촉매제가 될 수 있기에 선의의 경쟁을 통해 나라를 발전시키자"며 "신당도 새누리당에 도움을 요청할 것이 많다. 나라 발전을 위해 적극 도움을 요청하고 또 도울 일이 있으면 돕겠다"고 말했다.

이에 정 원내대표는 "한참 후에나 찾아올 줄 알았는데 이렇게 바로 친정에 찾아와 반갑다"며 "한달 반 후에나 친정을 찾아오는 게 선례인데 이렇게 바로 찾아오는 것을 보면 친정을 못 잊는 게 아닌가 싶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지금은 비록 여러 사정에 의해 당이 분당됐지만, 언젠가는 보수 대통합의 물결에 같이 만날 수 있다는 희망을 가지고 있다"며 "우리가 국정에 공동책임 의식을 갖고 서로 조율할 것은 조율해나가자"고 말했다.

한편, 주 원내대표는 이날 새누리당에 이어 더불어민주당·국민의당 원내지도부를 예방할 계획이다.

이영웅기자 hero@inews24.com 사진 조성우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與-개혁신당 첫 회동, "국정 공동책임 갖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