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엔카,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차 르노삼성 `SM6`


현대차 'G80', 한국GM '말리부' 순…수입차는 벤츠 'E 클래스'

[이영은기자] SK엔카닷컴은 지난 8일부터 20일까지 SK엔카 홈페이지에서 '내가 뽑은 올해의 차' 설문조사를 한 결과, 국산차 부문에서 르노삼성자동차의 SM6가 뽑혔다고 28일 밝혔다. 수입차 부문에서는 메르세데스-벤츠 E 클래스가 올해의 차로 선정됐다.

국산차 부문에서는 SM6가 20.5%의 지지를 받아 1위를 차지했고, 제네시스 G80과 쉐보레 올 뉴 말리부가 각각 15.7%와 13.8%로 뒤를 이었다. 수입차 부문에서는 벤츠 E 클래스가 19.7%로 1위를 기록한 가운데 볼보 XC90, 재규어 XF가 7.7%와 6.0%로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했다.

국산차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된 SM6는 지난 10월 SK엔카 홈페이지 중고차 매물의 판매 완료기간 조사에서 평균 15.5일을 기록해 '가장 빨리 팔리는 차'에 선정되는 등 중고차 시장에서도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수입차 부문 1위 벤츠 E 클래스도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SK엔카 홈페이지 등록 대수 조사 결과 BMW 5시리즈에 이어 2위를 기록하며 신차 시장에서의 인기를 중고차 시장에서도 이어가고 있다.

박홍규 SK엔카 사업총괄본부 본부장은 "중대형 세단 위주의 국산차와 달리 수입차에서는 세단, SUV, 해치백 등 다양한 차종이 올해의 차 순위에 포함됐다"며 "수입차는 국산차에 비해 올해 출시된 모델수가 2배 이상 많음에도 불구하고 벤츠 E-클래스가 압도적인 지지를 받아 올해의 차에 선정되어 높은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영은기자 eun061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엔카,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차 르노삼성 `SM6`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