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네시삼십삼분, 만화제작사 와이랩에 투자


30여종 지식재산권(IP)에 대한 독점적 모바일 게임 권리 획득

[문영수기자] 네시삼십삼분(대표 장원상, 박영호)은 만화 전문 제작사 와이랩(대표 윤지영)에 전략적투자를 단행했다고 26일 발표했다.

회사 측은 이번 투자로 와이랩에서 제작하는 30종에 이르는 유명 만화·웹툰의 지식재산권(IP)에 대한 독점적 모바일 게임 개발 권리와 글로벌 판권을 확보했다. 또한 제3자에게 와이랩 IP를 활용한 게임 개발 및 서비스 권한을 부여할 수 있는 IP 라이선스 대행 권한도 보유하게 됐다.

네시삼십삼분은 지난 10월 모바일 게임 개발 계약을 체결한 '슈퍼스트링'과 함께 와이랩의 웹툰과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모바일 게임을 선보일 계획이다.

와이랩은 '신암행어사'로 유명한 윤인완 작가가 2010년 설립한 웹툰 콘텐츠 전문 제작 회사다. 양경일, 김풍, 김재한, 무적핑크 등 여러 유명 작가들이 소속돼 있다. 와이랩은 원천콘텐츠를 개발해 영화, 드라마, 게임 등 여러 사업으로 확장시키고 있다. '아일랜드' '조선왕조실톡' '부활남' '테러맨' 등 여러 인기 웹툰들이 이 프로듀싱 시스템을 거쳐 만들어졌다.

박영호 네시삼십삼분 대표는 "다양한 경험을 가진 우수한 작가들을 기반으로 탄탄한 웹툰을 선보이는 와이랩과 협력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양사의 파트너십을 토대로 '슈퍼스트링'을 포함한 다양한 대한민국 대표 웹툰 지식재산권들이 모바일 게임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성과를 거두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와이랩 측은 "이전 네시삼십삼분과의 '로스트킹덤' 시나리오 협업을 통해 원천스토리와 게임이 갖는 시너지 효과를 체감한 바 있다"며 "두 회사의 파트너십을 통해 그 시너지 효과가 극대화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네시삼십삼분, 만화제작사 와이랩에 투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