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T, 겨울방학 맞아 어린이 위한 홀로그램 공연 마련


가상현실 등 미래형 디지털 기술 활용, 다양한 체험 기회 제공

[민혜정기자] KT는 겨울방학을 맞아 서울 동대문에 있는 홀로그램 전용관 케이라이브(K-live)에서 어린이를 위한 홀로그램 공연과 디지털 체험전시를 오는 24일부터 내년 1월31일까지 운영한다고 22일 발표했다.

특별 편성되는 어린이 공연은 베스트셀러 만화를 원작으로 한 '코믹 메이플스토리 홀로그램 뮤지컬'과 예술 속에 숨겨진 과학을 탐구해보는 교육 콘텐츠 '사이언스쇼 인체박물관'다.

'코믹 메이플스토리 홀로그램뮤지컬'은 2차원의 만화책에 나오는 캐릭터와 화려한 컴퓨터 그래픽(CG) 특수효과를 덧입혀 3차원 입체영상으로 재탄생시킨 콘텐츠다. 또 '사이언스쇼 인체박물관'은 역사적인 미술품에 숨겨진 인체의 다양한 모습과 비밀을 살펴보며 예술 속에 숨겨진 과학을 배울 수 있는 미디어아트쇼다.

K-라이브는 홀로그램 공연 외에도 미래형 실감 미디어 기술을 직접 경험하고 학습할 수 있는 탑승형 가상현실(VR) 어트랙션과 증강현실(AR) 모래놀이를 설치했다.

탑승형 VR 어트랙션인 '시티 익스프레스'는 실내 공간에서 롤러코스터를 타는 짜릿한 경험을 할 수 있으며, 'VR 블루라인'은 전문 다이버가 360도로 촬영한 해저의 아름다운 영상과 신기한 바닷속 생물체를 탐사선을 타고 조정하며 실감나게 만나볼 수 있다.

또 AR 기술을 활용한 모래놀이는 손으로 모래의 지형에 변화를 주면 모래 표면에 흥미로운 영상이 덧입혀 지는 학습게임이다.

겨울방학 특별 공연과 체험전시는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하루 3회 11시, 12시30분, 14시 편성되며 인터파크, 위메프 등 온라인 예매도 할 수 있다.

송재호 KT 미래융합사업실 미래사업개발단장은 "실감 미디어 기술을 활용하여 아이들의 풍부한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우고, 학습에 흥미를 더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 겨울방학 맞아 어린이 위한 홀로그램 공연 마련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