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안희정 "반기문, 정치 기웃거리지 말라"


"노무현 대통령 죽음 앞에 조문조차 못하는 신의 없는 사람"

[채송무기자] 안희정 충남도지사가 대선 출마 의사를 피력한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에 "정치 기웃거리지 말라"고 강력한 어조로 비판했다.

안 충남지사는 21일 자신의 SNS에 올린 글에서 "자신을 위해 모든 노력을 다 했던 노무현 대통령의 그 슬픈 죽음에 현직 대통령 눈치 보느라 조문조차도 하지 못했던 분"이라며 질타했다.

안 지사는 "대통령 서거 2년 뒤, 몰래 봉하 묘역을 다녀왔으며 해마다 1월1일이면 권양숙 여사께 안부 전화를 드린다고 변명하지만 민망스럽기 그지 없다"며 "중부권 대망론과 친박계의 추대론을 은근히 즐기다가 탄핵 바람이 불어오니 슬그머니 손을 놓고 새누리당 당 깨져서 후보 추대의 꽃가마가 당신에게 올 것이라 기다리고 있다"고 비판했다.

안 지사는 "국민을 위하는 길에 정당이 뭐가 중요하냐고 일갈하지만 우리가 추구해야 할 민주주의는 민주주의 정당들이 국민의 뜻을 받들어 책임정치를 할 때 저 촛불 광장의 민의는 영속될 수 있다고 믿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대통령 한 번 해보겠다는 분들이 대선 때마다 총선 때마다 유불리에 따라 당 간판을 바꾸고 대권 주자 중심으로 이리 뭉치고 저리 뭉쳐서 원칙없는 떳다방식 기회주의 정당 정치를 하는 것이 문제"라며 "민주주의 정당정치-책임정치가 필요없다는 말은 아닐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자신이 모시던 대통령의 죽음 앞에 조문조차 하지 못하는 신의없는 사람, 태평양 건너 미국에 앉아서 이리저리 여의도 정당 판의 이합집산에 주판알을 튕기는 기회주의 정치 태도, 정당이 뭐가 그리 중요하냐는 수준 낮은 민주주의 인식으로는 새로운 대한민국의 미래를 열 수 없다"고 단언했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안희정 "반기문, 정치 기웃거리지 말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