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4차 산업혁명 대비 '미래 사이버 전략 얼라이언스' 출범


KISA-NIA-고려대-연세대, 23일 연세대서 출범식 진행

[성지은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한국정보화진흥원(NIA), 고려대학교 정보보호대학원,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은 오는 23일 서울 연세대학교에서 '미래 사이버 전략 얼라이언스(연합) 출범식'을 진행한다.

각 기관은 제4차 산업혁명시대에 대비해 전문성을 공유하고 사이버 정책과 전략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얼라이언스를 구성하게 됐다. 단순 학술교류가 아닌 실제적 상호협력이란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는 설명이다.

이들 기관은 ▲미래 사이버 전략에 대한 학술 교류 및 공동연구 프로젝트 수행 ▲사이버 분야의 글로벌 리더 양성 ▲ICT 산업을 이끌어갈 산·학 생태계 기반 구축을 목표로 상호협력협약(MOU)을 체결한다.

얼라이언스는 ▲미래 사이버 전략 어젠다 발굴 ▲전문가 교류의 장 마련 및 관련 연구 수행 ▲학·연간 협동과정 프로그램 개설 및 연구인력 교류·협력 활성화 ▲국제협력 공조를 위한 네트워크 역량 확보 ▲ ICT 다보스 포럼을 지향하는 가칭 '사이버 폴리시 아시아 서밋(Cyber Policy Asia Summit) 개최 등을 수행할 계획이다.

이봉규 연세대학교 원장은 "이번 협약이 우리나라가 ICT 분야에서 글로벌 리더로 자리매김하는 원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성지은기자 buildcastl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4차 산업혁명 대비 '미래 사이버 전략 얼라이언스' 출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