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카카오톡 게임별' 서비스 개시…8종 미니게임


경험치 쌓으면 카카오프렌즈 이모티콘 등 혜택 제공

[문영수기자] 카카오(대표 임지훈)는 게임전문 채널 '카카오톡 게임별'의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0일 발표했다.

'카카오톡 게임별'은 카카오 게임 이용자를 위해 다양한 혜택과 개인화된 콘텐츠를 제공하는 카카오톡 내 게임전문 채널이다. 카카오톡 안드로이드 최신 버전(6.0.0)으로 업데이트한 후 '설정' 메뉴에서 '게임별 추가'를 선택하면 네 번째 탭으로 노출된다.

이용자는 '게임별'에서 카카오프렌즈 미니게임을 즐기고 다양한 리워드 및 소식을 받아볼 수 있다. 각종 활동을 통해 얻은 경험치로 '게임별' 레벨을 쌓아 카카오프렌즈 이모티콘, 럭키박스 등의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레벨과 경험치는 상단에 위치한 프로필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더보기' 메뉴를 통해 카카오프렌즈 아바타를 설정하고 경험치 내역도 볼 수 있다.

카카오 게임은 정식 오픈과 함께 '소행성 피하기' '빨간망토의 모험' '튜브를 잡아라' '무지와 콩나무' '네오의 파자마 파티' '홈런왕 라이언' '콘의 네모네모팡' '라이언의 눈싸움한판' 등 8종의 카카오프렌즈 게임을 선보였다. 이들 게임은 별도의 앱설치 없이 곧바로 플레이할 수 있는 HTML5 기반의 캐주얼 게임이다.

남궁훈 카카오 게임사업 총괄 부사장은 "차별화된 게임 경험과 리워드로 이용자에게 특별한 재미를 선사하는 카카오 게임의 'VIP 케어 시스템'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게임별'은 카카오톡의 게임전문 채널로 이용자는 물론 파트너사에도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톡 게임별'의 iOS 버전은 내년 1월 중 적용될 예정이다.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카오톡 게임별' 서비스 개시…8종 미니게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