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로엔, 카카오톡 프로필 뮤직 공유 기능 제공


멜론-카카오, 플랫폼간 시너지 창출 시동

[성상훈기자] 로엔엔터테인먼트(대표 신원수)는 카카오톡 '프로필뮤직' 기능에 멜론 음원 DB를 통해 음원 공유 기능을 제공한다고 20일 발표했다.

카카오톡 '프로필뮤직'은 이용자가 카카오톡 프로필을 통해 친구에게 들려주고 싶은 음악, 오늘의 기분을 표현하는 음악 등을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이용자가 프로필관리에서 원하는 음악을 선택해 프로필뮤직으로 설정하면, 프로필 상단의 상태메시지에 음악 제목이 표시된다.

프로필뮤직으로 설정한 음악 제목을 클릭하면 카카오톡 내에서 음악을 바로 들을 수도 있고 마음에 드는 프로필뮤직은 친구들에게 공유할 수 있다.

1분 미리듣기가 기본으로 제공되며 멜론 버튼을 누르면 멜론 앱으로 연동돼 음원 전체를 감상(멜론 유료회원에 한함), 음악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로엔측은 기존 멜론 회원에게 향상된 편의성, 접근성, 효용성을 선사하고 카카오톡 이용자에게는 일상과 음악을 밀접하게 연결해 음악으로 소통하는 새로운 방법을 제시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제욱 로엔엔터테인먼트 멜론사업부문장은 "이번 카카오톡과 협업을 통해 음악을 감상하고 소통하는 새로운 방법을 발견하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멜론은 카카오와 협력을 통해 멜론 회원에게 시간과 장소에 제약없이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성상훈기자 hnsh@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로엔, 카카오톡 프로필 뮤직 공유 기능 제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