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靑, 오후에야 "윤전추·이영선, 연가 중"


김성태 위원장 "국민과 국회 기만하는 靑, 비판받아 마땅"

[채송무기자] 국회 최순실 게이트 특위에서 동행명령장을 발부한 윤전추 청와대 행정관과 이영선 전 청와대 행정관에 대해 청와대가 연가라고 한 것으로 확인됐다.

최순실 게이트 3차 청문회가 열린 14일 특위 위원장 대리 업무를 하고 있던 박범계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국회 경위관들이 이영선 전 행정관, 윤전추 행정관의 동행명령 집행을 위해 갔는데 관련 부서 직원이 면회실로 전화해 말하기를 '이영선과 윤전추는 현재 연가 중'이라고 답했다"고 말했다.

이날 국회 국정조사 특위에서는 두 행정관의 증인 출석을 청와대가 고의로 회피하고 있다는 비판이 제기됐다. 두 행정관이 제출한 불출석 사유서는 내용과 서식 면에서 한 사람이 써서 제출한 것처럼 똑같았던 것이다.

이날 오후 청문회 시작 당시에도 김성태 특위 위원장은 청와대에 강하게 경고했다. 김 위원장은 "오늘 동행명령장을 사전 보도나 TV생중계를 통해 알고 있으니 개인은 물론이고 청와대가 고의로 회피하고 있는 것으로 안다"며 "이는 국민과 국회를 기만하는 청와대의 태도로 비판받아 마땅하다"고 질타했다.

김 위원장은 두 행정관에게도 "고의적으로 동행명령장을 기피하고 회피한 것에 대해 국회 모독죄로 5년 이하 징역으로 고발되고 법적 처벌도 받을 수 있다"고 경고했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靑, 오후에야 "윤전추·이영선, 연가 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