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국토부, 볼리비아 신도시 사업 설명회 개최


우리나라 기업의 한국형 신도시 첫 중남미 수출

[조현정기자] 볼리비아 산타크루즈 신도시 개발 사업에 대한 국내 기업의 진출 지원을 위한 설명회가 열린다.

국토교통부는 오는 9일 볼리비아 산타크루즈 신도시에 대한 투자·수주 사업 설명회를 서울 서소문동 해외건설협회 1층 해외건설교육센터에서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산타크루즈 신도시 개발 사업은 볼리비아 제1 경제 도시인 산타크루즈 인근에 약 58㎢(분당 신도시 3배) 규모의 신도시를 조성하는 초대형 프로젝트로 43만명(12만 가구) 거주 목적으로 개발된다.

전체를 3개의 지구로 나눠 현재 1지구의 단지 조성 실시 설계 및 지구 승인 절차가 진행 중임에 따라 내년 초 착공 예정이다.

특히 해외도시개발지원센터(LH 위탁 운영 중)를 통해 자문형 컨설팅으로 추진되고 있는 중남미 도시 수출 1호 한국형 신도시로 LH에서는 2014년부터 자문단(4명)을 파견해 올해 3월 신도시 실시 설계 등에 우리 기업을 참여시켜 약 1천80만 달러(한화 119억원)의 설계 용역을 수주하는 성과를 달성하기도 했다.

김형렬 국토부 건설정책국장은 "한국의 신도시 개발 경험과 역량을 활용한 사업 자문을 시행함으로써 신도시 개발 과정에서 우리 기업의 다양한 참여 기회를 만들고자 한다"며 "볼리비아형 스마트시티 모델을 도시 개발 계획 단계부터 지원해 다양한 ICT 관련 국내 기업이 진출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조현정기자 jh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국토부, 볼리비아 신도시 사업 설명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