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에드링턴코리아, '맥캘란 에디션 넘버투 한정판' 출시


스타 셰프 로카 형제와 공동 작업…위스키 애호가 겨냥

[장유미기자] 에드링턴코리아가 5일 최대 성수기인 연말을 앞두고 한정판 싱글몰트 위스키 '맥캘란 에디션 넘버투'를 출시했다. 아시아에서는 대만에 이어 두 번째로 국내 소비자에게 선보인다.

맥캘란 에디션 넘버투는 처음부터 위스키를 음식과 매칭해 즐기는 트렌디한 위스키 애호가들을 겨냥해 기획됐다. 시즌 한정판으로 출시하는 맥캘란 에디션 넘버투의 소비자 가격은 19만원(700㎖)이며 알코올 도수는 48.2%다.

에드링턴코리아 관계자는 "맥캘란 마스터 위스키 메이커 밥 달가노와 세계적인 스타셰프 '로카 삼형제'가 파트너십을 맺어 이번 한정판이 탄생하게 됐다"며 "로카 형제는 월드 베스트 레스토랑 1위에 2번이나 올랐고 미슐랭에서도 3스타의 영예를 얻은 스페인 레스토랑 '엘 셀러 데 칸 로카'의 오너 셰프로도 유명하다"고 설명했다.

밥 달가노와 로카 형제는 감각적인 맥캘란 에디션 넘버투를 선보이기 위해 유럽과 미국에 있는 셰리와인 저장 창고 보데가(Bodega) 4곳을 선정했다. 또 여기에서 7개의 오크통을 엄선해 위스키의 원액을 숙성시켰다.

에드링턴 코리아는 '맥캘란 에디션 넘버투' 제품 출시와 함께 온라인에서 소비자의 관심과 흥미를 유도하기 위해 직접 참여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 국내 유명 셰프와의 협업을 통해 맥캘란 에디션 넘버투 테이스팅 디너를 개최하는 등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보일 계획이다.

김주호 에드링턴코리아 대표는 "맥캘란 에디션 시리즈의 원동력은 다른 위스키에서 일반적으로 시도하지 않는 독특한 오크통 선택에 있다"며 “이번 한정판에는 창의적 요리에 대한 전문성을 지닌 권위자들과 협업해 색다른 스타일의 제품을 내놓게 됐다"고 설명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에드링턴코리아, '맥캘란 에디션 넘버투 한정판'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