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카드뉴스] 서울시, SBA '스타트업-인재 매칭지원' 사업 시행 5개월 만에 성과


카드뉴스는 모바일을 이용한 뉴스 보기가 일반화되면서 가장 각광받는 콘텐츠 유형입니다.

아이뉴스24는 모바일과 SNS에 최적화된 비주얼로 간편하게 뉴스와 제품, 게임리뷰, 인물소개, 칼럼 등의 콘텐츠를 제공해 드립니다.

지난 5월 서울시와 중소기업진흥기관 서울산업진흥원(SBA)이 함께한 ‘스타트업-인재 매칭지원’ 사업이 시작 5개월 만에 148명의 교육생을 배출, 이 가운데 47명이 관련 스타트업에 취업하는 성과를 냈다.

특히 이 사업은 스타트업에 관심 있는 청년과 인재를 찾는 스타트업 모두에게 높은 만족을 주고, 청년의 창의력과 스타트업의 혁신적 기술을 만나게 하는 성과까지 내고 있어 더욱 주목받고 있다.

‘스타트업 캠퍼스’를 주관하는 오이씨랩㈜과 스타트업 ‘얼라이언스’는 교육을 통해 구직자들의 스타트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인턴으로 일할 기회를 주고 있다. 지금까지 5회에 걸쳐 ‘스타트업 캠퍼스’를 운영했으며, 연말까지 추가로 3회 더 할 계획이다.

지난 6월 국민대에서 시작한 ‘대학별 맞춤형 스타트업 캠페인’ 역시 반응이 좋아 고려대, 서울대, 아주대, 덕성여대 등으로 확대해나갈 방침이다. 이 밖에도 스타트업에는 구인 풀을 통해 인재를 언제든지 채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지원하고 있다.

서울산업진흥원 주형철 대표는 “‘스타트업-인재 매칭지원’ 사업을 통해 성장이 기대되는 스타트업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맞춤형 인재를 기르고, 청년 취업난을 해소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아이뉴스24 카드뉴스팀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드뉴스] 서울시, SBA '스타트업-인재 매칭지원' 사업 시행 5개월 만에 성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