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토크 토크 코리아 2016 수상작 전시회' 개최


'우리가 생각하는 한국, 그 이상의 한국이야기' 주제로 12월7일까지 진행

[박준영기자]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이하 해문홍)은 오는 12월7일까지 광화문 광장과 서울역사에서 '우리가 생각하는 한국, 그 이상의 한국이야기'라는 주제로 국제 콘텐츠 공모전 '토크 토크 코리아 2016 수상작 전시회'를 개최한다.

해문홍은 지난 6월1일부터 56일간 '코리아 인 유어 아이스(KOREA In Your Eyes)'라는 주제로 '국제 콘텐츠 공모전(Talk Talk KOREA 2016)'을 진행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공모전에 접수된 151개국 2만4천29개 작품 중에서 수상작으로 뽑힌 300개 작품을 6개 분야(동영상, 사진, 웹툰, 손 글씨, 엽서, 한복)에 걸쳐 전시한다.

전시작은 기존 한류의 중심이었던 케이-팝과 케이-드라마를 벗어나 다양한 한국적 소재를 다뤘다.

특별주제인 한복 분야에서는 문양과 특성을 살려 직접 제작한 작품을 전시하고, 동영상 분야에서는 온 가족이 유쾌하게 한류를 체험하는 친근한 영상을 만날 수 있다.

전시 작품을 통해 대중문화에서 시작된 한류에 대한 해외의 관심이 한국 전통문화로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흐름을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해문홍은 기대했다.

김갑수 해외문화홍보원장은 "대한민국 국민이 이번 전시회를 통해 세계인의 한국 사랑과 관심을 확인하고, 자긍심을 기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세계에 한국을 올바로 알리고, 세계인들과 즐겁게 소통하는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박준영기자 sicro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토크 토크 코리아 2016 수상작 전시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