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AP위성, 고정위성통신 단말기 방위사업청에 납품


방산시장 진출로 신규 시장 개척

[김다운기자] AP위성이 초소형 지구국(VSAT) 고정위성통신 단말기를 국내 방산업체를 통해 방위사업청에 납품하며 방산산업에 진출한다고 15일 발표했다.

이는 무궁화 5호 위성을 이용한 군용 무인기에 탑재되는 모듈이다. 무인기의 경우 지상통신만 이용하게 되면 지상통신망의 중계거리의 한계로 활동반경에 큰 제약이 있지만 위성통신을 병행하는 경우는 활동영역이 무제한으로 부여되기 때문에 무인기 산업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회사 관계자는 "우주 항공 기술력을 기반으로 인공 위성 관련 방산 사업 확대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며 "AP우주항공과의 성공적인 합병 이후, 기술력 융합을 통해 방산 사업 등 다양한 신규 품목 연구 개발도 진행하고 있어 위성전문 기술력을 바탕으로 합병 시너지를 키워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AP위성은 내년 초 군정찰위성 개발 사업 입찰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국방부는 이르면 2020년 초반부터 오는 2023년 사이에 약 1조원의 자금을 들여 총 5기의 군정찰위성을 발사한다고 밝힌 바 있다.

AP위성은 탑재체 데이터 링크시스템 분야의 자료저장처리장치 개발 수주에 나설 계획으로, 입찰 성공 시 관련 사업 규모가 약 두 배 수준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했다.

류장수 AP위성 대표는 "군정찰위성 개발 사업, 달탐사 사업, 아리랑 7호 사업 등 연말연시 굵직한 수주 입찰이 연이어 대기 중"이라며 "앞으로도 신규 시장 개척과 해외 시장 확대를 활발히 전개해 지속 성장하는 AP위성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AP위성, 고정위성통신 단말기 방위사업청에 납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