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신證, 태국 대형증권사에 HTS·MTS 수출


"향후 IB·WM·주식중개 등 다양한 사업부문 협력 확대"

[윤지혜기자] 대신증권은 14일 태국 방콕은행의 100% 자회사인 부알루앙증권과 홈트레이딩시스템(HTS) 및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의 IT 기반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는 내용의 양해각서(MOU) 체결했다.

부알루앙증권은 태국 증권업계의 대형증권사다. 태국시장의 일간 주식거래 규모는 약 14억 달러로 동남아시아 최대 시장으로 손꼽힌다. 지난 5년간 전체 증권계좌의 수가 60만개에서 120만개로 증가하는 등 매년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다.

조인식은 태국 부알루앙증권 본사에서 진행됐으며, 나재철 대신증권 대표와 피쳇 시티암누아이 부알우앙증권 대표가 참석했다.

피쳇 대표는 "태국은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큰 규모의 시장으로 성장했으며, 증권계좌수도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며 "주식 트레이딩 플랫폼 분야의 선두주자인 대신증권의 시스템을 바탕으로 태국 투자자들에게 혁신적 트레이딩 플랫폼을 제공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대신증권은 지난 2004년 업계 최초로 대만 폴라리스증권에 온라인주식거래 시스템을 수출한 것에 이어 2005년 한국의 증권전산 격인 태국 세트레이드사에 선물거래시스템을 구축한 바 있다. 지난 2011년에는 인도네시아 만디리증권에 HTS를 수출하는 등 국내 증권사로서는 유일하게 10년 넘게 동남아수출시장을 개척해왔다는 설명이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1년 내에 HTS와 MTS의 개발을 완료하고, 투자은행(IB), 자산관리(WM), 주식중개 등 다양한 사업부문으로 협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나 대표는 "부알루앙증권이 보유한 태국 내 증권업계 최고의 경쟁력과 대신증권이 갖고 있는 최고의 금융 IT 노하우를 접목해 태국의 온라인 증권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며 "부알루앙증권과 장기적이고 긴밀한 파트너십 구축을 통해 온라인 사업 외에도 다양한 협력사업을 추진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윤지혜기자 ji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신證, 태국 대형증권사에 HTS·MTS 수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