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올리브영, 신라아이파크 인터넷면세점 입점


업계 최초 독자 브랜드 '온리원브랜드'로 면세점 진출

[장유미기자] 올리브영이 자체 브랜드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14일 CJ올리브네트웍스가 운영하고 있는 헬스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이 독자 개발한 '온리원(OnlyOne)브랜드'를 신라아이파크 인터넷면세점에 론칭한다고 밝혔다. 올리브영 '온리원브랜드'가 공식적으로 외부 채널에서 판매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CJ올리브네트웍스 관계자는 "이번 인터넷면세점 입점은 온리원브랜드의 인지 제고와 더불어 외국인에게 브랜드를 홍보하는 효과가 큰 면세점 채널을 통해 독자 상품의 글로벌 브랜드력 향상을 꾀하고자 추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올리브영은 이번 신라아이파크 인터넷면세점 입점을 시작으로, 향후 오프라인 면세점 입점도 순차적으로 추진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의 '온리원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신라아이파크 인터넷면세점에 들어가는 올리브영 '온리원브랜드'는 ▲자체 브랜드(Private Brand)인 웨이크메이크, 라운드어라운드, 드림웍스, 식물나라, 엘르걸, 보타닉힐보 ▲올리브영이 해외에서 직접 소싱한 브랜드(Exclusive Brand) 이브로쉐, 불독, 사포렐, 랩피토다. 이 브랜드들은 국내외 고객들에게 가성비 좋은 제품으로 인정받고 있다.

올리브영 '온리원브랜드'는 차별화를 최고의 가치로 여기는 CJ그룹의 온리원 정신과 건강하고 아름다운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선도하는 상품 큐레이팅 역량을 바탕으로 탄생한 독자 브랜드다. 올리브영은 2011년부터 현재까지 온리원브랜드(PB, 해외직소싱)를 활발하게 운영하며 차별화에 주력하고 있다.

CJ올리브네트웍스 관계자는 "온리원브랜드의 면세점 입점은 내·외국인 고객 접점을 확대하는 동시에 자체브랜드라는 한계를 넘어 개별 브랜드 가치를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좀 더 다양한 루트를 통해 가성비 좋은 온리원브랜드를 적극 알리며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올리브영, 신라아이파크 인터넷면세점 입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