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G전자, SW 코딩 전문가 육성 '박차'


서초R&D캠퍼스서 소프트웨어 코딩 전문가 5기 인증식 개최

[강민경기자] LG전자가 소프트웨어(SW) 개발 경쟁력 강화를 위해 사내 코딩 전문가를 육성한다.

LG전자는 최근 서울 양재동 서초R&D캠퍼스에서 SW 코딩 전문가(Coding Expert) 5기 인증식을 열었다고 14일 발표했다. 이 자리에는 안승권 최고기술책임자(CTO) 겸 사장, 민경오 소프트웨어센터장 겸 수석연구위원(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LG전자는 이번 인증식에서 총 13명의 코딩 전문가를 배출했다. 국내는 물론 러시아, 인도 연구소 소속 총 1천여명의 SW 개발자가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LG전자는 지난 9월 개최한 '코드잼' 경연대회와 이후 진행한 심층 인터뷰 평가 결과를 종합해 이들을 최종 선발했다.

코딩 전문가는 ▲특별 인센티브 ▲글로벌 IT기업 탐방 및 해외 컨퍼런스 참여 ▲세미나 활동비 등 다양한 혜택을 받게 된다. 이들은 개발 프로젝트 지원하고 사내 강의와 세미나를 진행하는 등 전사 SW 멘토로 활동할 예정이다. LG전자는 지난 2012년 이후 총 79명의 코딩전문가를 배출했다.

LG전자는 완성도 높은 SW 개발을 위해 설계-구현-검증의 3단계 전문가 선정 프로세스를 구축했다. 설계 전문가인 소프트웨어 아키텍트(Software Architect)는 2010년부터, 구현 전문 코딩 전문가는 2012년부터, 검증 전문가인 'SDET(Software Development Engineer in Test)'는 2015년부터 선발했다.

안승권 LG전자 CTO(사장)는 "체계적인 전문가 인증제도 및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SW 경쟁력을 지속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민경기자 spotligh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전자, SW 코딩 전문가 육성 '박차'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