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우리은행, 베트남 현지법인 출범식 개최


모바일뱅킹과 카드사업으로 베트남 리테일 시장 본격 공략

[김다운기자] 우리은행은 지난 7일 베트남 수도인 하노이에서 현지법인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8일 발표했다.

우리은행은 베트남 중앙은행으로부터 지난 10월말 우리은행 베트남 현지법인 신설 승인을 취득했다.

이날 출범식에는 우리은행장, 이혁 주(駐)베트남 대사 및 베트남 중앙은행, 베트남 총리실, 현지 진출 한국기업 등 국내외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우리은행은 이미 하노이와 호치민 두 곳에 지점형태로 운영 중이었으나, 이번 현지법인 설립으로 본격적인 현지 리테일 영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채널과 상품 등을 다양화하고 적극적인 현지영업 추진으로 조기에 베트남 외국계은행 중 선두권으로 진입할 생각이다.

이를 위해 현지법인은 베트남 북부지역인 박린, 하이퐁 지역과 남부지역인 동나이, 빈증 지역 등으로 영업망을 강화하기 위해 법인설립 첫해는 3개, 이후 매년 5~7개 네트워크를 신설해 단기간에 약 20개까지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리테일 영업을 강화하기 위해 경쟁력 있는 상품 라인업을 구축한다.

우리은행은 우리카드와 함께 2017년 상반기 중 베트남 현지 신용카드 시장에 진출할 계획으로, 현지 고객기반을 확대하기 위해 직장인 신용대출, 부동산 담보대출, 우량고객 신용대출, 방카슈랑스 등 다양한 여수신 상품을 연계한 종합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미 지난 7월부터 서울보증보험과 공동 개발해 출시한 '우리은행-서울보증보험 모기지론'을 판매하고 있으며, e-플랫폼사업부를 신설해서 모바일 플랫폼인 위비뱅크와 인터넷·모바일뱅킹이 빠르게 정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광구 우리은행장은 축사를 통해 "우리은행 베트남은 고객들이 신뢰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에게 한발 더 다가가고, 사회적 기업으로서 사회공헌활동을 확대해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하는 믿을 수 있는 은행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베트남 현지 쭝호이 초등학교 학생들이 함께 참여해 축하공연을 하고, 이 은행장이 초등학교에 선물과 함께 냉장고를 기증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했다.

그동안 우리은행 하노이지점은 사회공헌 활동으로 농촌 쭝호이 초등학교 지원를 지원해 왔으며, 우리은행 베트남을 통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회봉사 활동을 통해 베트남 지역사회에 나눔을 실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우리은행, 베트남 현지법인 출범식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