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HDS, 하이엔드·올플래시 스토리지 신제품 선봬


스토리지 운영체제 최신 버전도 공개

[성지은기자]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합작회사인 히타치데이터시스템즈(HDS)가 새로운 하이엔드(고성능) 및 올플래시 스토리지인 'VSP G1500'과 'F1500'을 출시했다고 26일 발표했다.

또한 스토리지 운영체제 SVOS(Storage Virtualization Operating System) 최신 버전을 통해 기존 스토리지와 신제품 간에 통합을 지원하고 무중단 업그레이드가 가능해졌다고 설명했다.

VSP G1500 신제품은 기존 제품보다 20%이상 향상된 입출력속도(IOPS)를 제공하고 개별 워크로드(업무) 처리 성능을 최대 40%까지 끌어 올린 것이 특징.

블록, 파일, 오픈시스템, 메인프레임 전체에 걸쳐 광범위한 IT 통합을 지원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기존 VSP G1000 고객은 데이터 이동이나 서비스 중단 없이 데이터인플레이스(Data-in-place) 방식의 이전을 통해 G1500으로 간편하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올플래시 스토리지 신제품 VSP F1500은 최신 VSP G1500의 장점을 그대로 수용하고, 플래시 환경에 보다 적합하도록 설계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디바이스 모듈당 최대 14테라바이트(TB)까지 지원하는 고집적 플래시 모듈 드라이브(FMD) 기술을 기반으로 최대 40페타바이트(PB) 플래시 용량을 제공한다.

스토리지 운영체제인(OS)인 SVOS 7.0은 '서비스 품질제어(QoS)' 기능, 중복제거 및 압축을 포함한 '데이터 절감' 기능, 퍼블릭 또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으로 전환이 용이한 '올플래시 클라우드 티어링' 기능 등을 추가 제공한다.

전홍균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대표는 "한층 강력해진 VSP 신제품과 소프트웨어 기능을 제공해 고객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성지은기자 buildcastl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HDS, 하이엔드·올플래시 스토리지 신제품 선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