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카카오, 비즈 메시징 상품 '카카오톡 상담톡' 출시


1:1 대화 연결 채팅 상담 API 상품, 엔터프라이즈급 상담환경 구축 가능

[성상훈기자] 카카오(대표이사 임지훈)는 기업과 고객이 카카오톡으로 1:1 상담을 할 수 있는 새로운 비즈 메시징 상품인 '카카오톡 상담톡'을 출시했다고 26일 발표했다.

상담톡은 기업의 CS센터 상담원이 고객과 카카오톡으로 1:1 대화를 나눌 수 있도록 연결해주는 채팅 상담 API 상품이다.

기존 비즈프로필인 옐로아이디를 통해서도 기업과 고객이 1:1 대화가 가능했으나 서비스 페이지 내에서만 고객을 응대할 수 있어 중소규모의 상점에서 상담 채널로 이용해왔다.

그러나 CS센터를 보유한 기업의 경우 자사의 고객 관리 시스템을 통한 상담원 연결이 필요하다.

카카오는 상담톡 API를 활용하면 자사 시스템과 연동된 엔터프라이즈급 모바일 상담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전화, 이메일, 채팅 상담 등 기업에게 상담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중소업체들에게도 다양한 비즈니스 확장의 기회가 열릴 것이라고 카카오는 덧붙였다.

기업은 자사의 모바일 앱, 홈페이지 등에 '카카오톡 상담' 버튼을 적용할 수 있어 고객이 카카오톡에서 옐로아이디나 플러스친구를 추가하지 않아도 서비스 이용 중 카톡 상담 버튼을 눌러 바로 기업의 상담원과 연결될 수 있다.

모바일 환경에서는 고객이 '카카오톡 상담'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카카오톡 앱으로 연동되며 PC 환경에서는 카카오계정 로그인 또는 상담 채팅방 접근용 QR코드를 스캔하면 자신의 스마트폰에서 바로 상담원과 대화를 시작할 수 있다.

카카오는 상담톡을 통해 소비자에게는 상담 편의를, 기업에게는 상담 응대의 효율성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상담원과 연결될때까지 통화 상태를 유지해야하는 불편함이 사라진다. 또한 카카오톡으로 사진, 영상 등의 멀티미디어 전송이 가능해 상담원과 더욱 원활한 대화가 가능하며, 대화방에 상담 이력이 남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도 이전 상담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기업의 경우 상담원이 동시에 여러개의 상담 대화창을 응대할 수 있어 상담센터를 더욱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

감철웅 카카오 메시지사업파트장은 "카카오톡이라는 상담 플랫폼이 열린만큼 모바일을 통한 상담 관련 시장이 확대되는 효과가 있을것으로 기대한다"며 "알림톡, 친구톡에 이어 상담톡 서비스 오픈을 통해 기업과 소비자의 니즈가 카카오톡 안에서 완결될 수 있는 편리한 모바일 소통 환경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성상훈기자 hnsh@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카오, 비즈 메시징 상품 '카카오톡 상담톡'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