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베일벗은 6세대 그랜저, 디자인·안전 '프리미엄' 높였다


내달 출시 예정…11월 2일부터 사전계약 개시

[이영은기자] 국내 대표 준대형 세단인 현대차 그랜저가 5년 만에 새로워진 모습으로 소비자 앞에 모습을 드러냈다. 유려해진 디자인과 강화된 안전 사양으로 프리미엄을 한층 높인 모습이다.

현대차는 25일 서울 더케이호텔에서 내달 출시 예정인 신형 그랜저의 사전 미디어 설명회를 가졌다.

정락 현대·기아차 총괄PM담당 부사장은 이날 "그랜저는 1986년 1세대 모델 출시 이후 현대차의 기술 독립과 혁신을 이끌어온 국내 최고급 준대형 세단"이라며 "높은 완성도를 향한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탄생한 신형 그랜저가 세계 자동차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랜저는 1986년 1세대 모델 출시 이후 올해 9월까지 30년간 세계에서 총 185만여대가 판매됐다. 신형 그랜저는 지난 2011년 이후 5년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6세대 모델이다.

기존 그랜저의 가치와 명성을 이어받은 신형 그랜저는 '현대차 고유의 철학과 혁신을 통해 시대를 앞서가는 프리미엄 세단'을 목표로 삼았다.

현대차는 '최고의 완성도'라는 제품 개발철학을 바탕으로 '웅장, 위엄, 위대함'이라는 그랜저만의 차별화된 개성 및 감성을 추구했다.

젊은 감각의 디자인과 파워풀한 동력성능, 균형잡힌 주행감, 동급 최고 수준의 충돌 안전성, 사고 예방을 위한 첨단 능동안전사양을 적용해 경쟁력을 향상했다.

이날 공개된 외관을 살펴보면 현대차의 새로운 시그니처로 자리잡은 '캐스캐이딩 그릴'과 독창적인 캐릭터 라인, 볼륨감이 한층 강화된 디자인,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강조한 헤드램프가 눈길을 끈다. 전체적으로 고급스러우면서도 강인한 이미지를 구현했다.

안전 사양도 대폭 업그레이드됐다. 현대차는 지능형 안전기술 브랜드 '현대 스마트 센스'를 최초로 적용, 향후 현대차 전 차급에 적용할 방침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 스마트 센스는 운전자 뿐만 아니라 다른 운전자나 보행자까지 모두를 위한 보편적 안전과 함께 운전자를 덜 귀찮고, 덜 지루하게 해 줄 수 있는 자동화 기반의 선택적 편의를 추구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향후 지능형 안전기술 브랜드에 보다 안전한 차량, 궁극적으로 사고 없는 사회를 위한 현대차의 노력이 담길 것"이라고 말했다.

신형 그랜저에는 자동 긴급제동 시스템(AEB)과 주행 조향보조 시스템, 후측방 충돌 회피 지원 시스템 등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다양한 안전 사항이 적용됐다.

여기에 주행 중 운전자의 피로·부주의 운전패턴을 단계별로 분석해 휴식을 권유하는 부주의 운전경보 시스템과 어드밴스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어라운드 뷰 모니터(AVM) 등 편의사양도 적용됐다.

현대차는 이날 외관 렌더링 이미지 공개를 시작으로 다음달 2일부터 사전계약에 들어갈 예정이다.

이영은기자 eun061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베일벗은 6세대 그랜저, 디자인·안전 '프리미엄' 높였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