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중소기업계-고용부, 노동개혁과 일자리창출에 '한마음'


이기권 고용노동부 장관 초청 중소기업인 정책간담회 개최

[김두탁기자] 중소기업중앙회는 20일 서울 여의도 중기중앙회 이사회회의실에서 노동개혁과 일자리창출을 위한 '고용노동부 장관 초청 중소기업인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박성택 중기중앙회장을 비롯한 중소기업 대표 30여명과 이기권 고용노동부 장관이 참석해 기업 애로 사항을 듣고 제도 개선 등을 논의했다.

먼저 중소기업 대표들은 ▲대-중소기업 임금격차 완화를 위한 고용유연성 확보 등 노동시장 구조개혁, ▲최저임금 제도개선, ▲여성기업 일자리창출 지원 확대, ▲청년층 고용창출 활성화를 위한 기업지원금 확대, ▲산업안전보건법의 양벌규정 규제 완화, ▲무료직업소개소 규제 완화 등 25건의 노동현안 관련 중소기업 애로 및 제도 개선을 건의했다.

이기권 장관은 애로 사항 간담에 앞서 노동개혁과 일자리창출에 대한 정책특강을 열어 정부의 정책 추진현황과 향후 계획을 설명하고, 지속적인 현장 소통을 통해 기업의 고용환경을 개선하는 한편 노동개혁을 완수해 양극화와 이중구조 해소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성택 중기중앙회장은 "노동개혁은 이제 국가 시책의 의미를 넘어서 중소기업에는 생존이 걸린 문제로 대-중소기업간 양극화 해소와 유연한 고용시장 조성 없이는 중소기업 인력난 해소도 불가능하다"며 "몇 년간 여러 어려움 속에서 진행되어 온 노동개혁 논의가 반드시 결실을 맺고 중소기업에서도 양질의 일자리가 창출될 수 있도록 정부가 노력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김두탁기자 kd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중소기업계-고용부, 노동개혁과 일자리창출에 '한마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