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朴 대통령 "관광, 국민 삶의 행복 찾게 하는 좋은 방법"


국내 관광 활성화 행보, 소수서원·선비촌 등 관광지 방문

[채송무기자] 박근혜 대통령이 19일 경북 영주시를 방문해 소수서원과 선비촌 등 관광지를 둘러보고 "세계 경기 침체로 수출이 어려운 지금, 내수에 활력을 불어넣는 동시에 국민에게 삶의 행복을 찾게 해주는 가장 좋은 방법은 관광"이라고 중요성을 강조했다.

박 대통령의 이날 방문은 지난 7월 울산 태화강 십리대숲 방문, 8월 서산 버드랜드 및 인천 월미공원 방문에 이어 지역의 주요 관광지를 방문해 국내 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행보의 일환으로 대통령은 외국인 유학생들과 함께 우리나라 최초의 사액서원인 소수서원 등을 둘러봤다.

박 대통령은 이날 정부에서 추진 중인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K-Tour Best 10) 사업을 통하여 지역의 대표적인 관광지를 집중 육성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정부에서는 지역별 특색이 있는 10대 문화관광코스를 선정하여 집중 발전시킴으로써 국내외 관광수요 다변화 및 지역관광 서비스 선진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박 대통령은 "관광은 교통, 숙박, 음식 등 다양한 분야에 영향을 미치는 복합소비산업"이라며 "우리 국민과 외래 관광객이 지역을 많이 방문하면 지역경제도 살고 국가경제도 살아나는 효과가 있다"고 말했다.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K-Tour Best 10) 사업은 영주, 안동 등이 포함된 선비문화코스를 비롯하여 백제문화코스, 평창올림픽코스 등으로 지역의 2~4개 지방자치단체의 특색 있는 관광명소들을 주제별로 묶어서 선정하게 된다. 선정된 코스에 대해 현장 진단, 컨설팅, 수용태세 개선 및 홍보 등 종합 개선을 추진한다.

대통령은 지역관광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흩어져 있는 관광자원에 역사와 이야기 등 문화를 접목해 지역을 찾는 국내외 관광객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한편, 관광객 눈높이에서 숙박, 음식, 즐길거리, 이동편의 등과 효과적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꼼꼼한 개선을 당부했다.

대통령이 방문한 영주 소수서원은 우리나라 서원의 효시이자 최초로 임금이 이름을 지어 내린 사액 서원으로 당시 수많은 유학자를 배출함은 물론 현재까지 보존되고 있다. 선비촌은 조선시대 전통가옥을 복원하여 생활상을 재현한 선비문화 체험 테마파크다.

옛 선비들의 정신과 선현들의 전통을 계승하기 위해 조성된 곳으로, 한옥 스테이와 예절교육, 전통 혼례, 한지 공예, 천연염색 등 다양한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 박 대통령은 소수서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선비인성' 교육 프로그램을 참관했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朴 대통령 "관광, 국민 삶의 행복 찾게 하는 좋은 방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