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미래부, 헝가리·슬로바키아와 과학 기술 협력 확대


한–헝가리·한–슬로바키아 과학기술공동위원회 개최

[민혜정기자] 미래창조과학부는 각각 헝가리(부다페스트), 슬로바키아(브라티슬라바)와 과학기술공동위원회를 개최했다고 19일 발표했다.

이번 과기공동위는 헝가리(1989년), 슬로바키아(2013년)와 체결한 과학기술협력협정에 근거하여 전통적인 과학강국인 헝가리, 슬로바키아와의 과학기술 협력 확대 방안 논의를 위해 개최됐다.

'제8차 한–헝가리 과기공동위'에서 양국은 2017년부터 한국과 헝가리 뿐만아니라 슬로바키아, 체코, 폴란드가 참여하는 공동연구사업(한-V4 공동연구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또 양측은 다자간 공동연구사업의 추진과 함께 한국과 헝가리 두 나라 간의 공동연구사업 추진을 검토하기로 했다.

미래부는 슬로바키아 브라티슬라바에서'제1차 한–슬로바키아 과기공동위'를 개최하고 한국과 슬로바키아 양국의 과학기술 현황에 대한 정보 공유와 함께 앞으로의 협력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양측은 우선 내년부터 착수하는 한–V4 공동연구사업의 성과를 매년 점검하고 그 성과를 토대로 한–슬로바키아 양자 간 공동연구사업으로 확대하는 것을 검토하기로 했다.

최원호 미래부 국제협력관은 "이번 한–헝가리, 한–슬로바키아 과기공동위에서 합의한 사항을 충실히 이행하겠다"며 "전통적으로 기초과학 분야에 강점을 가지고 있는 동유럽 국가와 내실 있는 과학기술 협력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미래부, 헝가리·슬로바키아와 과학 기술 협력 확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