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미래부, '온라인 코딩파티 시즌 2' 개최


오는 17일부터 30일까지, SW창작·알고리즘 설계 과정 경험

[김국배기자] 미래창조과학부와 교육부가 '소프트웨어 교육 체험주간'에 맞춰 오는 17일부터 30일까지 '2016 온라인 코딩파티 시즌2'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온라인 코딩 미션 해결을 통해 소프트웨어(SW) 창작 과정과 알고리즘 설계 과정을 쉽고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게 해준다.

엔트리교육연구소는 학생들이 알고리즘 설계 과정에 흥미를 느끼고, 몰입할 수 있도록 라인 모바일 게임 '라인레인저스'와 웹툰 '마음의 소리' 캐릭터를 도입해 새로운 스토리의 블록코딩 미션을 마련했다.

그렙(Grepp)은 주인공 핑코가 할로윈 파티에 참석하기 위해 미로와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블록코딩 미션과 중학생 이상이 참여할 수 있는 텍스트 코딩 과정을 준비했다.

코딩 미션을 완료한 참가자들에게는 인증서가 발급되며 참가자들의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SW중심사회포털' 사이트에서 파티 초대하기, 파티 신청하기, 파티 자랑하기 등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가 진행된다.

최재유 미래부 제2차관은 "더 많은 학생들이 쉽고 재미있는 SW 교육을 통해 생각하는 힘을 키우고 배움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도록 SW교육 체험기회를 민관이 협력해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6월 '정보문화의 달'을 기념해 열린 온라인 코딩파티 시즌 1에는 16만 명이 넘는 학생이 참여한 바 있다.

김국배기자 verme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미래부, '온라인 코딩파티 시즌 2'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