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G 냉장고·세탁기, 유럽서 우수제품 선정


英 소비자연맹지 '위치(Which)' 냉장고 평가 1위

[강민경기자] LG전자는 자사 냉장고와 세탁기가 유럽지역 주요 매체가 실시한 제품 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30일 발표했다.

영국 소비자연맹지 '위치(Which)는 자체 실시한 가전제품 평가에서 LG전자 냉장고(모델명: GBB59PZRZS)를 1위로 꼽았다. 이 제품은 300리터(ℓ) 용량의 상냉장·하냉동 타입 냉장고다.

이 냉장고는 ▲냉장 ▲냉동 성능 ▲온도 유지 ▲사용 편의성 ▲에너지 사용량 등 대부분의 항목에서 만점을 받아 총점 86점으로 1위에 올랐다.

이 매체는 LG전자 냉장고를 "테스트가 까다로운데 결과는 매우 우수하다”며 “지금까지 테스트한 제품 중 최고 제품 가운데 하나"라고 평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탈리아의 소비자 매체 '알트로콘수모(Altro Consumo)'가 실시한 성능 평가에서도 LG전자의 양문형 냉장고(모델명: GSJ960PZBZ)가 1위를 차지했다. 이 제품은 ▲온도 유지 ▲냉장·냉각 속도 ▲에너지 사용량 ▲소음 및 진동 등 주요 항목에서 최고점을 받았다.

영국의 제품평가 전문매체 '트러스티드 리뷰(Trusted Review)'는 건조 겸용 세탁기 평가에서 LG전자 드럼세탁기(모델명: FH4A8FDH2N)를 1위로 선정했다.

이 매체는 "세탁, 탈수, 건조 등의 탁월한 성능, 높은 에너지 효율과 저소음을 비롯해 다양한 세탁코스까지 갖춰 그동안 테스트했던 건조기 겸용 세탁기 중 최고"라고 평가했다.

조성진 LG전자 H&A사업본부장(사장)은 "최고의 평가를 받은 프리미엄 제품들을 앞세워 유럽 시장 공략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민경기자 spotligh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 냉장고·세탁기, 유럽서 우수제품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